아토피를 가진 아이의 부모를 위한 휴가 보내는 요령

2017. 8. 1. 23:16
728x90


아토피를 가진 아이의 부모를 위한 휴가 보내는 요령




아이가 피부가 좋지않으면 여러가지 걱정을 하게 됩니다.

특히 아토피를 가지고 있는 아이의 부모님들은 아이가 힘들지 않는 휴가를 보내려고 노력을 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한 요령들 몇가지를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 휴가복장은 시원하게


날씨에 따라 다르지만 밝은 계열의 옷을 입게하는 것이 좋으며 햇빛이 강하거나 반사가 많이 되는 바닷가 등에서는 얇은 긴팔을 입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입으면 더위로 인한 고생이 조금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더위와 땀은 아토피를 가진 아이에게 좋지않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너무 땀이 많이나게 되면 피부를 가렵게 만들어서 증상이 안좋아질 수 있습니다.


※ 아토피 환자가 땀이 많이 흘리게 되고 그것이 말라 피부가 건조해지고 소금기 성분이 피부에 남아 있으면 피부를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땀이 많이 나지 않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으며, 땀이 많이 났을 때에는 비누를 최소화 사용해서 땀을 씻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 해수욕과 수영장의 방문은 큰 문제는 없다


수영장과 바닷물을 아토피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만 수영/해수욕을 하고 난 다음에 제대로 씻지 못한다면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하네요.


수영장의 물은 소독처리 되어 있기 때문에 수영이 끝나거나 중간에 휴식을 길게 한다면 샤워를 해서 몸을 씻는 것이 좋으며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게 보습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바닷물 역시 마찬가지 인데요, 해수욕 후 바닷물이 마르게 되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피부에 남겨진 소금기 때문에 피부가 안좋아질 수 있습니다.


※ 신체의 전반을 노출해야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너무 맑고 햇빛이 강한날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너무 강한 햇빛 때문에 증상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이죠.





▶ 아이가 좋아한다면 놀게 하는 것도 중요


아이와 휴가를 가야하거나 아이와 놀고 싶을 때 여러가지 상황이 걱정된다면 담당의사분의 조언을 구해보시고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들의 경우 아토피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받는 것도 있지만 이 상황 때문에 즐거운 일을 하지 못하는 것 때문에 더 우울해질 수 있기 때문이죠.


아이에게 좋지않은 것을 모두 피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아이가 행복할 수 있는 순간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주의사항들을 꼼꼼하게 살피고 아이에게 좋은 환경의 휴가지를 선택해서 휴가를 떠나시는 것을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