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하는 혼밥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자

2017. 8. 4. 23:47
728x90

집에서 하는 혼밥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자



요즘 1인가구가 늘면서 집에서도 혼밥을 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집에서 혼자서 식사를 하게 되면 여러사람들과 함께 밥을 먹을 때와는 다른 현상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 것은 장점이기도 하고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 혼밥의 장점은?


혼자서 밥을 먹는 경우 자신이 먹고 싶은 것을 자신의 페이스대로 먹을 수 있으며 상대방에 대한 배려나 감정적인 피로감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조금 더 자유롭고 편안하게 먹을 수 있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여러사람과 대화하면서 먹는 것보다 혼자서 먹는 것은 오로지 자신에게 집중을 할 수 있어 더욱 좋다는 분들이 많죠.





▶ 혼밥의 단점은?


가장 큰 것은 건강에 대한 부분들입니다. 1인가구의 경우 직접해먹기보다 사먹거나 배달을 해서 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음식들이 주 식사가 되게 되면 너무 많은 설탕/소금의 섭취로 건강이 안좋아질 수 있으며, 부족한 야채/과일로 영양의 불균형이 발생할 확률이 높다는 것이죠.


또 혼자서 먹게 되면 밥을 먹는 시간이 빨라져서 과식을 하거나 밥을 먹은 뒤에도 포만감이 느껴지지 않아 많은 양의 음식을 먹게되어 비만이 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 마무리로 혼술이 위험한 이유


혼술이 좋다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실제로 혼술은 여러 위험을 높이는 음주 습관입니다. 주위에 나를 관찰하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나의 잘못된 행동과 음주습관을 잡아줄 수 없으며, 과음을 하는 것을 막아주는 것이 힘들죠.


또 나를 지켜보는 사람이 없는 만큼 술로 인한 문제에 대해서도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게 될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