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로 집중력이 떨어질 때 회복하는 요령

2017. 7. 30. 23:38
728x90


더위로 집중력이 떨어질 때 회복하는 요령




더위에 오래 노출이 되면 신체도 지치지만 정신적인 피로 때문에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기억력이 떨어지는 멍한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더운 날은 뭘 하려고 해도 잘 안되는 일이 많거나 하는 일도 계속하는 것이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물을 마시는 등의 행동으로 어느정도 회복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물을 마시기

무더운 날씨에 땀을 많이 흘리게 되면 탈수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신체는 수분이 부족해지게 되면 집중력, 기억력 등이 떨어지고 예민해지고 신체의 기능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갈증이 심할 때에는 미지근 한 물이 도움이 되며 땀을 많이 흘린 경우 이온음료를 마시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 차가운 블랙 커피

멍해진 상태에 카페인이 들어가면 각성효과로 인해서 신체와 정신의 활력이 찾아오게 됩니다. 각성효과가 길지는 않더라도 빠르게 현재 상태를 개선하는데에는 가장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다만 커피를 많이 마시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하루 4잔 이상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성인 일일 섭취량 400mg)






■ 시원한 곳에서 휴식하기

더위로 인해서 의욕이 크게 떨어지고 몸 상태가 안좋다면 시원한 곳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늘한 그늘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냉방이 잘 되어있는 커피숍과 같은 곳에서 휴식을 취하는 등 뜨거워진 몸을 식혀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 때 물을 충분히 마셔주거나 커피와 같은 음료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열대야로 고생하고 있을 때

더위가 심해지면 잠을 못자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는 다른 때보다 더 멍해질 수 있는데요, 이럴 때에는 냉방을 적당히 해서 더위를 쫓는 것이 좋습니다. 선풍기나 에어컨 제습기 등을 사용해서 잠을 자기에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덥다고 샤워를 찬물로 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낮아진 피부온도를 올리기 위해서 신체가 열을 발산하기 때문에 더 더워질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