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이 키로 간다는 말은 믿고 싶은 거짓말일까?

2017. 5. 27. 22:49
728x90


살이 키로 간다는 말은 믿고 싶은 거짓말일까?




청소년기 아이들이 체중이 늘어나서 통통하게 되면 부모님이나 주위 사람들은 그 살들이 나중에 키로 가니까 너무 신경쓰지 말아라 라고 이야기를 하죠. 근데 이 이야기는 사실이 아니라고 합니다. 아이들이 체중의 증가에 너무 신경을 쓰니 나중에 키가 더 커질 것이라고 달래는 거짓말이라는 것이죠.


오히려 청소년기의 비만은 아이들의 성장에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성장에 방해가 되지 않게 체중을 줄여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 잘먹으면 성장에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


체중이 평균적인 아이들보다 많이 나가는 것은 잘 먹는다는 이야기죠. 성장기 아이들에게 골고른 영양섭취는 성장률이 좋아지게 됩니다.


잘 먹어야 키가 잘 클 수 있다는 것은 사실이죠. 하지만 불균형한 식습관이나 과식하는 습관 고칼로리 고지방의 음식을 먹는 것은 살을 찌게만 만들 뿐 성장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과한 식사량이나 고칼로리/고지방의 식습관을 가지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 체중이 늘어난다면 운동을 함께 시작해주세요.


아이들의 경우 충분한 운동을 통해서 체중을 줄이거나 유지할 수 있습니다. 걷기나 뛰기 줄넘기 배드민턴 농구 등과 같은 운동을 꾸준히 하루 60분정도 하면서 몸을 충분히 움직일 수 있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 아이들의 경우 스스로 이렇게 운동을 하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반드시 부모님이 함께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아이가 살이 쪘다고 식단조절을 강하게 하면 안됩니다.


아이들은 성장을 위해 충분한 영양섭취가 필요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아이의 체중이 걱정된다고 하더라도 아이들이 섭취해야하는 영양소들은 충분히 섭취하게 해야합니다. 치킨이나 피자 과자 등과 같은 간식을 먹는 횟수를 크게 줄이거나 부족한 운동을 통해서 체중을 조절하는 것이 옳은 방법입니다.


너무 과도한 식단조절은 아이의 성장과 건강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육아/교육/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