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아이가 도전적이고 과격한 이유와 이를 잘 통제하는 방법

2016. 10. 19. 23:12
728x90


남자 아이가 도전적이고 과격한 이유와 이를 잘 통제하는 방법





남자 아이를 키우다 보면 진을 뺄만큼 힘든 경험을 하는 경우들이 꽤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점점 차분해지는 여자 아이와는 다르게 친구와 다투다가 안경을 깨기도 하고 장난을 위해서 책상위나 쇼파위를 뛰어다니거나 망토를 달고 뛰어내리기도 하죠. 형재와 다투는 일도 많고, 하지말라는 일을 하는 경우도 아주 많습니다.


게다가 남자 아이들의 경우에는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생겨도 주위 사람에게 이야기를 하지않고 혼자서 이겨내려는 성질이 많아 더욱 난감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러한 것은 남자이기때문에 생기는 일


남자들은 직접 확인하고 싶은 욕망을 가지고 있다고하는데요. 무언가가 뜨겁다고 이야기하면 그 것을 만지고 실수를 하는 과정에서 그 것이 뜨겁다는 것을 확인하고, 어떤 것이 위험하다고 이야기하면 그 위험한 일을 당했을 때 그 것의 위험함을 기억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남자아이는 여자아이보다 더 많이 넘어지기도 하고 실수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특히 남자아이들의 경우 사소한 일에도 "경쟁"을 하거나 멋있는 존재에 대한 "동경"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게임을 할 때에도 대부분의 남자아이는 승부욕이 남다르고, 어떠한 "스포츠선수""배우""히어로""만화주인공" 등을 동경하기도 합니다.


- 아이가 특정 캐릭터/인물에 잘 빠지는 것은 남자아이가 가진 특성 중 하나라고 합니다.





▶ 아이가 동경하고 두려워할 수 있는 존재-아버지나 남자형제를 통해서 통제.


하지말라고 아무리 이야기해도 듣지않던 아이가 "아빠"가 한소리를 하거나 나이차이가 많은 "형"이 한소리를 하면 하던 것을 그만두고 잠잠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아빠와 나이차이가 많은 형"이 집안에서 믿고 의지할 수 있고, 닮고 싶은 그런 권위자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존재들은 남자 아이 시절을 경험했고,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따르게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빠나 형의 존재가 엄마로 인해서 자녀보다 위치가 낮아지게 형성이 된다면, 아이의 행동을 통제할 수 있는 집안의 권위자가 사라지기 때문에 아이의 통제는 더욱 어려워지게 될 수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 TV채널을 돌리는데 아빠의 의견을 묵살하고 아이의 편만 들어주는 등 아빠보다 모든 일에 있어 아이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아빠의 위치를 낮춘다면 아이 역시 아빠가 권위가 있는 동경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니라고 판단하게 될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육아/교육/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