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가까운 연인사이라고 하더라도 매너 배려는 필요하다

2016. 10. 9. 23:15
728x90


꼭 지켜야하는 연인사이의 최소한의 배려와 매너는?





오랜시간 함께하고 많은 것을 경험한 연인들은 쉽게 자기 멋대로 행동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날 때마다 같은 트레이닝 복을 입고 나오거나 약속시간에 갑자기 약속을 취소하는 상황 등등 정말 해서는 안되는 일을 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일들에 대한 변명은 할 수 있겠지만 반복이 된다면 이는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매너가 없는 것으로 보여질 수 밖에 없죠. 그래서 이렇게 상황이 흘러가게 되면 대부분의 커플들은 헤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연인사이라고 하더라도 정말  하지말아야 할 행동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01. 지저분하게 나타난다.

갑자기 집앞에서 불러낸 상태가 아니라 약속을 잡고 만나는 경우라면 조금은 깨끗하게 나와야 하는데, 음식국물 자국이 남아 있는 옷을 그대로 입고 나오거나, 상대방이 싫어하는 담배냄새 같은 것이 심하게 난다던지 할 경우에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도 합니다.


너무 가까운 사이다보니 이정도는 이해해줘야한다는 생각으로 이렇게 쉽게 나서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상대바에 대한 배려가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맞지않을까 합니다.





02. 약속시간을 어긴다.

며칠 전부터 약속시간을 잡고 그 시간에 충분히 준비를 하고 장소에 나갔더니 "오늘말고 내일보자"라는 연락을 받는다면 어떤 기분일까요? 이는 누구라도 분노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닐까 합니다. 이처럼 약속을 자기마음대로 바꾸거나 상황에 대한 설명조차 제대로 하지 않는다면 이는 상대방을 무시하거나 배려하지 않는다고 판단할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약속시간이거나 약속시간이 지난뒤에 약속을 취소하거나 연락두절인 상황이 반복된다면 이는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들겠죠.





03. 돈을 빌리고 갚지않는다.

연인사이에 돈문제는 발생할 수 있지만 깔끔하게 끝나는 일이 잘 없는 일이기도 합니다. 급한상황에서 작은 금액을 빌리고 갚는다면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그 것이 안되고 반복해서 빌리게 된다면 이 역시 큰 문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타인이라면 갚았을 사람도 가까운 연인에게 빌린돈은 갚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상황이 반복되게 되면 서로에 대한 신뢰는 크게 무너질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기도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육아/교육/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