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먹지 않았는데도 배가 더부륵해지는 원인은 변비?

2016. 8. 25. 23:23
728x90

많이 먹지 않았는데도 배가 더부륵해지는

원인이 변비일 가능성이 높다





뭘 먹더라도 금새 속이 더부룩해지고 더이상 음식을 먹지 못할 것 같은 이유는 바로 가스와 변비 때문이라고 합니다. 충분히 운동을 하고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먹게 되면 이러한 더부륵한 증상들이 많이 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와 과일 등을 충분히 먹고, 수분섭취를 잘하게 된다면 이러한 더부륵한 증상들은 많이 좋아질 것이라고 합니다. 물론 규칙적인 배변활동을 하는 것 역시 필요합니다.





이런 증상들은 명절이나 휴가철 등 많은 양의 음식을 먹은 다음에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많은 양의 음식은 먹었지만 그만큼 내보내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음식은 많이 섭취해야하는 환경, 잠자리나 화장실의 환경이 평소와 달라서 변이 자연스럽게 나오지 않고 속에서 쌓여 변비증상이 발생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되지 않기 위해서는 음식을 먹는 것을 조절하고 식사 후에 나오는 디저트를 꼭 챙겨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식 후에 나오는 과일이나 야채 등은 소화에 도움이 되거나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낯선 환경이라고 해서 변을 참는 것은 안좋다고 하네요. 가능하면 욕구가 발생하면 바로 화장실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식습관을 조절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음식을 오래씹어서 넘기는 것이나 자극적인 음식을 줄이고 천천히 먹는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 소화에 부담을 줄여서 이런 더부륵한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소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함께 먹으면서 소화가 잘 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더부룩한 느낌을 줄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평소에 탄산음료를 즐겨 먹게되면 이러한 배부른 증상이 심해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탄산으로 인해서 배부름이 느껴지기 때문이라고 하죠. 탄산을 많이 마시면 마실 수록 이러한 배부른 증상은 심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이러한 더부륵한 증상이 싫다면 물을 마시거나 탄산이 없는 차를 마신느 것이 좋습니다.


껌을 자주씹는 습관도 이러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밥을 먹을 때의 습관 역시 이러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공기를 너무 많이 흡입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무언가를 입에 넣고 씹거나 넘기거나 할 때 공기를 많이 마시게되면 더부륵한 증상이 심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