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쾌한 아침을 위해서 준비해야할 일들

2016. 2. 28. 23:08
728x90

상쾌한 아침을 위해서 준비해야할 일들




저의 아침은 언제나 바쁘게 시작됩니다.

여러가지를 준비하고 아침을 먹고 길을 나서기까지 정말 많은 일을 해야했기때문이죠. 그래서 이렇게 복잡하고 할 일이 많은 아침때문에 늘 하루의 시작을 피곤함으로 시작하게 되었던 날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할 일이 많고, 복잡한 아침을 보다 심플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가 합니다.


간단한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 만으로도 아침은 여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가방 준비하기.

아침이 되어서 가방에 준비해야할 것을 생각하고 챙겨넣게 되면 준비해야할 것을 빼먹는 등 제대로 챙기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능하면 전날 자기전에 휴대폰 충전이나 충전기의 충전정도 열쇠나 usb메모리 지갑 등등 미리 준비해 놓는다면 복잡한 아침의 할일이 줄어들게 됩니다.


■ 입을 옷도 미리 준비하기.

아침이 되면 이 것을 입을지 다른 옷을 입을지 고민하게 되는데요. 아침에 입을 옷, 양말, 허리띠 등등을 미리 저녁에 준비하고 잠이 든다면 이러한 고민을 하는 시간이 크게 줄어들게 됩니다. 그리고 아침에 세탁이 되지 않거나 다림질이 되지 않아서 곤란했던 일들도 없어지게 되는데요. 사람에 따라 가장 많은 시간을 소요하게 되는 옷입는 시간이 줄어들어서 아침에 다른 일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만들어 집니다.





■ 아침에 일어나면 물한잔 마시기.

아침에 일어나면 물을 마시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합니다. 잠새 잠들어 있던 장을 깨우기도 하고, 부족해진 수분을 보충할 수 있어서 아주 중요한 과정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물을 마시게 되면 아침을 먹기 전까지 장을 준비할 수 있어서 소화에도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복합탄수화물 식이섬유가 많은 아침

아침은 꼭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은 가능하면 호밀이나 현미 등 복합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를 하는 것이 좋으며 야채와 과일을 함께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복합탄수화물, 단백질, 식이섬유 등이 풍부한 음식을 을 먹게되면 신체의 필요한 영양을 줄 뿐만 아니라 빨리 배가 고파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아침에 우유를 마시지 않는 것" 도 중요한 포인트라고 합니다.

적지않은 분들이 우유를 제대로 소화 할 수 없기때문에 그런데요, 만약 자신이 우.유를 마신 뒤에 소화가 잘 안되는 느낌 혹은 속이 부글부글 하는 불쾌한 느낌을 받거나 설사 등의 증상이 있다면 아침에 마시지 않는 것이 보다 상쾌한 아침을 시작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