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히 음악을 듣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는 줄어든다

2016. 2. 9. 23:52
728x90

스트레스를 낮추는 것에 음악감상은 많은 도움이 된다




우리는 늘 많은 정보에 쌓여있고, 한가지 일만 집중하기보다는 여러가지를 신경쓰면서 살아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많은 정보와 스트레스는 때로는 삶의 질을 낮추는 일이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요즘은 조금은 단순하게 조금은 느리게 하고자 하는 취미들이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컬러링북이나 퍼즐 들과 같이 단순하게 무언가를 하면서 완성해나가는 일들이 아닐까 합니다. 이러한 단순한 일들이 스트레스를 줄이고 해소해 줄 수 있는데요, 이러한 방법 중 좋은 한가지가 음악을 듣는 것이라고 합니다.






요즘은 사운드 테라피 라고 이야기되어서 음악/소리 등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거나 집중력을 높이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카페소리" "빗소리" 등과 같은 소리인데요,

너무 조용한 실내에서 집중을 하기 위해서 이러한 편안한 잡음 등을 이용하거나 조금은 편안한 상태에서 잠을 청하기 위해서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사운 드들은 불안감을 감소하고 여러가지 집중력이라거나 편안한 상태로 신체를 이완하는데 많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자신의 긴장을 풀어주는 음악을 활용하는 사람은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여러 스포츠 선수들이 시합을 하기전에 자신에게 맞는 소리나 음악 등으로 준비를 하기도 합니다.






▶ 여러가지 스트레스 해소법 중 쉬운 한가지는 좋은 소리 듣기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지만 가만히 음악을 감상하는 것으로 스트레스나 통증 등을 해소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모 연구에서는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듣는 것 만으로도 통증이 줄어들 수 있다고 이야기할만큼 음악을 듣는 것은 신체에 여러가지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또 많은 시간이나 활동이 필요한 일이 아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잠시 눈을 감고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듣고 가사를 곱씹는 것 만으로도 기분이 전환이 되고 심리적인 안정을 얻거나 집중력을 얻을 수 있다고 하니 만약 음악을 듣는 것을 평소 즐겼다면 이러한 방법으로 해소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지 않을가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