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운동은 하루를 알차게 활기차게 보내는데 도움이 되다

2015. 12. 30. 23:05
728x90

아침운동은 하루를 알차게 활기차게 보내는데 도움이 되다




해가 뜨면 잠에서 깨어세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 아닐까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알람을 끈 뒤에 이불에 그대로 누워있거나 몸을 일으켜서 조금은 멍하니 앉아있거나 하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잠을 충분히 잤음에도 불구하고 잠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아서 조금 더 잠을 잘까 고민을 하게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것은 아침에 일어난 뒤에 습관을 통해서 개선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아침에 일어나서 마시는 커피보다 창문을 열고 환기를 하거나 햇빛이 방안으로 들어오게 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일 수 있다고 합니다.





■ 아침에 일어나면 커텐과 창문을 열어라.

창문을 열면 신선한 공기가 들어오고 창문 안으로 햇빛이 들어오게 됩니다. 그리고 조금은 차가운 공기는 잠에서 깨어나는데 많이 도움이 됩니다.


차가운 공기가 폐로 들어오고 햇빛을 받게 되면 신체의 멜라토닌의 생성을 억제해서 더이상 졸음이 오지 않는 신체를 만들게 됩니다. 이렇게 창문을 열고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게 되면 보다 빠르게 잠에서 깨어날 수 있습니다.





■ 아침운동은 하루를 활기차게 만든다.

많은 분들이 아침에 운동을 하면 하루가 피곤해지지 않을까 걱정을하는데요. 너무 과하지 않은 가벼운 운동들은 오히려 신체의 활력을 주는데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운동을 통해서 혈액순환이 잘되게 되면 집중력이나 업무의 능률의 향상에도 많이 도움을 됩니다.


신진대사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아침에 하는 운동은 신체의 신진대사를 높여서 하룻동안의 칼로리 소모를 늘리고 신체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햇볕을 받으면서 가볍게 운동을 하거나 스트레칭을 하는 것은 세로토닌의 촉진에도 도움이 되고, 비타민 D가 생성될 수 있게 해서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너무 강한 운동보다는 가벼운 운동이 좋다.

아침에 일어나서 너무 힘든 운동을 하게되면 배가 심하게 고프게 되기도 하고, 너무 많은 에너지의 소모로 인해서 하루종일 힘이 없는 상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적당한 운동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자신의 신체와 취미에 맞는 운동을 선택한다면 보다 건강한 신체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침에는 가벼운 조깅을 하거나 수영 등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파트너가 없이도 혼자 할 수 있는 운동이라는 장점이 있고, 신체가 무리하지 않게 할 수 있는 운동이기 때문입니다. 초반부터 너무 많은 양의 운동을 진행하기보다는 천천히 운동의 강도를 높여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