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의료실비보험 꼭 가입이 필요할까?

2015. 12. 31. 23:55
728x90

20대 30대 사회초년생에게 의료실비 필요할까?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하는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이러한 보장성 상품들의 가입이 꼭 필요한지 그렇지 않은지에 대해서 적지않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사회초년의 금전적인 여유가 부족할때 이러한 것들의 가입은 부담이 되기때문이죠.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의료실비, 실손보장이 필요한 것인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의료실비는 무엇일까?

일단 실비에 대해서 알아야 판단을 제대로 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 의료비용 실비(실손) 보장

일반적으로 병원 치료를 받고 청구되는 비용을 다시 돌려받는 보장을 받는다고 생각하면 될 듯 합니다. 1년 한도 5,000만원 보장이 가능하고, 통원이나 처방조제와 같은 비용도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질병/상해 구분없이 병원에서 발생되는 대부분의 비용을 보상받을 수 있다는 것 때문에 많은 분들이 가입을 하고 있습니다. (입원/치료/수술/고가의 검사비/약값/식대 등) 대부분의 사항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또 특약을 통해서 큰질병이나 여러 수술과 진단에 대해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보장내용]



□ 꼭 가입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상품은 단지 병원비용을 대비하는 상품이기때문에 다른 대비가 있다면 이러한 지출을 줄이고 다른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실제로 매달 나가는 납입료를 대신해서 매달 20만원 정도의 적금을 넣으면서 혹시나 모를 상황에 대비를 하는 분들도 있고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서 이러한 것을 대비하는 분들 역시 적지않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은 아프게 되면 그 비용으로 치료를 받으면 되고, 건강하다면 후의 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실비의 가입이 높은 이유는 

적은 돈으로 최대 5,000만원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점 때문입니다. 

혹시나 모를 큰 질병이나 장기간의 입원으로 발생하는 지출에 대한 걱정을 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기때문이죠.






□ 설계만 잘하면 납입료도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20대나 30대의 경우 3만원 ~ 6만원로 보장을 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보장의 크기나 성별에 따라서 가격은 높아지거나 낮아질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1. 납입료를 높이는 환급/적립을 최소화

2. 특약 비갱신형으로 납입료 상승의 최소

3. 지인을 피해서


이렇게 설계를 하시면 보다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만약 의료실비의 가입을 생각한다면 꼭 위의 사항을 기억하고 이렇게 설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인의 경우에는 설계마진이 높은 종신등의 상품에 붙은 실비를 추천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경우 납입료가 10만원 20만원이 넘어가기도 합니다.




■ 만약 의료실비의 가입을 원한다면 하단의 추천사이트를 활용해보세요.

국내에 취급중인 모든 상품을 취급하며  현재 인기높은 상품들의 순위의 확인, 가격을 확인하는 것이 쉽습니다.


또 중개마진(대리점,설계사...) 등이 없는 만큼 저렴하며, 초회 월납입료 할인 등의 혜택을 받게 되면 더욱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한 곳입니다.


※ 가장 중요한 것은 2~3개의 상품의 견적을 한번에 E메일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추천사이트 

의료실비114  [silbi-bohum114.com]  무료 설계/상담 우수 실시간납입료계산 추천 의료실비전문 

 

실비비교닷컴 [silbi-bohum.com] 실시간 보험료계산 추천 의료실비 1초 견적확인가능

[Tip] 2~3개의 상품의 견적을 요청해서 진행하는 것이 나의 여러상품의 가격/보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2곳에서 모두 요청해서 확인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