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여성 암보험 어떻게 준비해야할까?

2021. 10. 28. 01:13
728x90

20대 여성 암보험 어떻게 준비해야할까?

 

 

여성의 암보장도 요즘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젊은 여성의 발병률도 낮지 않기도 하고 큰 질병에 대한 경제적인 어려움에 대한 걱정도 크기 때문이기도 한데요, 주변에서 암이나 각종 질병에 대한 치료비용에 대한 소식이 들기게 되면서 이런 준비를 미리미리 시작하게 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기도 합니다.

 

◈ 20대 여성 암보장내용 어떻게 준비해야 좋을까?

 

 

■ 보장내용이 좋은 상품을 선택하세요.

 

요즘은 20대의 경우 암이나 뇌/심장질환의 진단비를 준비하기 위해서 어린이 상품의 가입을 하는 경우가 적지않습니다. 그 이유는 보장내용이 성인에 비해서 좋은 부분, 장점이 일부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원하는 보장내용이 어떤가에 따라서 어린이보험을 가입하는 경우도 적지않습니다.

 

Q : 어린이보험? 암보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상품은 15세까지 가입연령이 정해진 경우도 있지만 일부의 경우에는 30세 미만도 가입할 수 있는 상품들이 있습니다. 이런 상품들의 경우 일반암보장보다 보장내용이 좋은 경우가 있어 이를 선택해서 가입하기도 합니다.

 

 

여성의 암보장 어떤 것을 신경써야할까요?

 

기본적으로 "보장내용"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일반암의 진단금의 금액도 중요하지만 소액암이 일반암에 포함되어 있는지를 확인하고 또 유사암의 보상이 높은 상품인지도 확인을 해야합니다.

 

유사암이란?

갑상선암, 경계성 종양, 기타피부암, 제자리암 등을 유사암이라고 이야기하는데요. 이는 따로 구분되어서 보험사 진단비가 책정이 됩니다. 이중에서 여성의 경우 갑상선암과 같은 것들의 발병률이 낮지 않기 때문에 보다 보상이 높은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여성의 경우 갑상선암 - 유방암 - 대장암 - 위암 - 폐암 -간암 의 발병률이 높다고 합니다.

특히 갑상선암과 유방암의 발병률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이 2가지의 보상이 좋은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요약하면 유방암은 일반암에 포함되어 있는지를 꼭 확인, 유사암의 진단비도 꼭 확인하세요.

 

 

여러회사들의 견적을 받아보고 준비하세요.

암에 대한 보장내용은 각회사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비슷한 보장이라도 가격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사의 인지도 신뢰도 평가 등이 다르기 때문에 보다 종합적으로 비교하고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하면 여러회사들의 견적을 받을 수 있는 곳을 통해서 내가 생각하는 보장내용을 가지고 있는 회사들의 견적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한데요,

 

20대 여성이라면 어린이 보험의 가입에 대한 문의, 유사암의 보장내용, 소액암이 일반암에 포함 되는지 등을 확인하고 그런 상품 중에 가장 가성비가 높거나 효율이 높은 상품을 추천받아보고 그 것을 바탕으로 비교한 뒤에 천천히 고민하고 가입을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