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대신에 제로 콜라 사이다 마셔도 괜찮을까?

2021. 10. 22. 02:04
728x90

물 대신에 제로 콜라 사이다 마셔도 괜찮을까?

 

 

제로 탄산음료.

칼로리가 없으니 물 대신 마셔도 괜찮지 않나?

 

라고 하는 분들이 요즘 많죠.

저렴한 제품의 경우 1.5리터가 생수가격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거나 가격이 탄산수보다 저렴한 것들도 있기 때문인데요, 평소에 단맛을 좋아하고 탄산을 좋아하는 분들은 물처럼 마시고 싶어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근데 정말 이런 음료를 물 대신 마셔도 괜찮을까요?

 

 

■ 열량과 당분이 없다고 해도 음료는 물을 대체할 수 없습니다.

 

물 외에는 아무것도 들어가 있지 않은 생수와 다르게 제로 탄산음료들은 여러가지 성분들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열량이 될 수는 없다고도 해도 이런 감미료와 성분들이 적지않게 들어가 있는 것들을 물처럼 하루 2L 이상 마시게 되면 여러가지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크게 문제가 없는 것들도 사람에 따라서는 2L가 넘어가게 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것들도 있기 때문에 물처럼 마시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일부 연구에서는 이런 단맛을 대체하는 성분들을 과도하게 많이 먹게 되면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는 내용들도 있는 만큼 이 것을 물 대신에 마구마구 많이 먹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겠죠.

 

※ 일부의 분들의 경우 제로 탄산음료를 마셨기 때문에 다른 음식을 더 먹을 수 있다고 판단을 한다고 이야기하기도 하며 폭식이나 과식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치아건강을 위해서라도 물 대신에 제로 탄산은 X

 

탄산음료를 먹고 30분 이내에 양치질을 하지 말라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있을 겁니다.

제로 탄산음료도 마찬가지인데요, 이를 많이 먹거나 식사 때 물 대신 마시게 되고 바로 양치질을 하게 되면 탄산음료의 산으로 인해서 치아의 보호층이 얇아지게 되고 그 상태에서 양치질을 하게 되면 치아가 안좋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설탕이 아니더라도 탄산이 충치를 유발한다고 하니 탄산음료를 물대신에 많이 마시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지않을까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