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활력이 높게 기분좋게 보내는 방법

2021. 10. 30. 00:20
728x90

주말에 활력이 높게 기분좋게 보내는 방법

 

 

나쁜 소식을 이침부터 듣고 찌뿌등한 몸을 일으켜서 자극적인 음식을 먹게 되면 아침부터 기분은 좋지 않게 됩니다. 특히나 전날에 먹던 자극적인 배달음식을 아침에도 먹게 되면 속이 부글부글 안좋아지게 되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런 기분이 들지 않기 위해서는 아침을 보다 잘 시작하고 하루를 보다 잘 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주말에 활력있는 그리고 기분좋은 하루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뉴스보다는 책이나 잡지를 보기

아침에 일어나서 커뮤니티 사이트나 뉴스 사이트를 보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는 좋지 않은 습관이라고 합니다. 사람은 긍정적인 것보다 부정적인 사건에 더 관심이 가고 집중이 되는 만큼 아침부터 기분이 안좋아지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뉴스는 공포와 불안한 내용이 많은 만큼 피하는 것이 좋고 책을 읽거나 잡지를 읽는 것이 좋으며 뭔가 읽기가 귀찮다면 주말 아침에 시작하는 라디오를 듣거나 즐거운 내용의 드라마나 예능을 보는 것이 낫다고 합니다.

 

 

◈ 기본좋아지는 목록 적어보기

나는 뭘 좋아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 그 것을 경험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동물과 노는 것을 좋아하는가? 동물을 보는 것을 좋아하는가? 산책을 좋아하나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나? 게임을 좋아하나 등등 내가 좋아할 것 같은 목록을 정해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 중에서 오늘 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해서 직접 해보는 것이 중요한데요,

 

요즘은 동물을 보거나 놀 수 있는 카페도 있고 취미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들도 많아서 생각만 하던 것을 현실로 옮기는 것이 매우 쉬워졌습니다.

 

 

◆ 이번주에 내가 한 일을 적어보기

많은 사람들이 내가 해야할 일들을 적지만 반대로 한 일에 대해서는 무관심한 편이라고 합니다.

내가 이번 주에 어떤 일을 했는 지를 적어두게 되면 생각보다 많은 일을 했구나 혹은 성실하게 보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기분이 좋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너무 한 일이 없는 경우에는 반성을 하고 다음주에는 더 활발하게 많은 일을 해야지 하는 다짐을 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 운동하기

운동을 힘들게 하고 나면 기분이 매우 좋아집니다.

운동은 본인의 성향에 맞는 것을 찾아서 하는 것이 좋은데요, 혼자서 조용하게 하고 싶다면 그런 운동을 타격감을 줄 수 있는 운동을 찾는다면 그런 운동을 하는 것이 좋으며, 성취감이 받을 수 있는 운동을 찾는다면 그런 것들을 찾아서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실내 암벽등반과 같이 도전정신과 성취욕을 높이는 운동이나 실내 스쿼시처럼 타격감을 주는 운동들도 있으며 집에서 혼자서 조용하게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법도 유튜브 등에 자료가 많아서 쉽지않게 할 수 있으니 이를 활용해보세요.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