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 여자는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없을까?

2023. 12. 1. 23:09
728x90

이성은 절대 친구가 될 수 없다 VS 이성이라도 친구가 될 수 있다.

 

남자와 여자 친구가 유지될 수 있을까에 대한 이야기는 정말 오래전부터 있어왔던 이야기 중 하나죠. 명확한 정답은 없는 문제이며 맞다고 생각한 사람들도 나중에는 틀렸다로 인증하게 된다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이성은 친구가 될 수 있다.

라고 생각을 하고 주장을 하던 사람들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친구와 연애를 시작하면서 이성관계가 영원한 친구관계로 남는 것은 어렵다는 것을 증명한 사례들도 많기도 합니다.

 

 

"가능은 한데 매우 어렵다."

 

친구에게 고백을 받은 경험을 가진 사람들은 숫자는 어마어마하다고 하죠.

실제로 친한 친구 사이에게 고백을 받은 숫자가 대부분이라는 사람들도 있을 만큼 많은 사람들이 친구관계를 시작하는 이유 중 하나가 연인이 되기 위한 목적인 경우도 꽤 많다는 것이죠.

 

친구로 지내다 보니 연인이 되고싶어졌다고 하기보다는 어느정도 연인이 되고 싶다는 그런 감정을 일부 가지고 친구관계로 유지하면서 타이밍만 체크하고 있는 분들도 있다는 이야기.

 

이 이야기는 "나는 친구가 유지될 수 있다고 생각해"라고 생각을 하지만 내가 만나는 이성친구들 모두가 "나도 친구가 유지될거라고 생각해"라고 생각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며 이 이야기는 나는 친구라 생각해도 현재의 친구는 미래의 연인을 생각할 가능성이 높다는 이야기.

 

 

"그 어려운 일을 하는 사람들도 많다."

 

이성친구와 친구관계를 오래 유지하는 친구들도 매우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

관계를 어떻게 형성을 했는지 그리고 어떤 성향인지 그리고 어떻게 어울리는지 등등 여러가지 이유를 통해서 친구 관계가 깨어지지 않고 서로를 이성으로 보는 일이 없게 시간이 쭈욱 흐르는 관계들도 생각보다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

 

상대방을 이성이라고 전혀 생각을 하지 않았다는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도 많고 실제로 서로를 동성과 비슷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사귄다거나 이런 이야기를 들었을 때 서로가 혐오하는 반응을 보이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서로를 이성으로 보지 않고 그 관계가 오래 유지가 되게 되면 친구가 되는 그 어려운 일을 해내게 되기도 합니다.

 

 

 

 

사랑은 교통사고라는 표현을 하죠.

갑자기 어느순간부터 친구가 이성으로 느껴질 가능성은 누구에게나 있는 일. 물론 평생을 살면서 교통사고를 경험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겠지만 이런 사고는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것처럼 오랜 친구가 매력적인 이성으로 보이게 되는 사고의 가능성이 0%는 아닙니다.

 

내가 조심하더라도 상대가 나를 치고 갈 수 있고, 상대가 조심하더라도 내가 사고를 낼 가능성이 존재하는 만큼 이 문제의 정답은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