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받고 우울하고 화날 때 술마시지 말자 - 알코올의 위험

2019. 3. 22. 20:48
728x90

스트레스 받고 우울하고 화날 때 술마시지 말자 - 알코올의 위험



화나거나 스트레스 받는날 술을 매번 취할 때까지 마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술을 마시고 취하게 되면 알코올로 인한 취기로 이성적인 부분이 마비가 되고 머릿속에 있던 여러가지가 잊혀지기도 하고 혹은 감정 제어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감정이 폭발하게 되면서 현재의 상태를 해소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술로 현재의 상황을 위로받고 해소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이런 현상은 정말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지고 있는 증상입니다.

알코올에 취하게 되면 발생하는 여러가지 효과로 인해서 현재의 상황을 잊거나 혹은 기분을 전환하게 되는 효과들이 존재하며 이 것에 사람들이 기대기 때문입니다.


적은 돈으로 혼자서 쉽게 이성을 잃고 그 상황을 벗어나는 가장 빠른 방법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런 선택을 하지죠.


하지만 이렇게 여러가지 부정적인 감정을 술에 취함으로 푸는 것은 정말 위험한 생각이기 때문에 이를 반복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정말 이렇게 술에 취하는 행동은 위험하기 때문이며, 술을 통해서 감정을 표출하는 것 역시 나 뿐만 아니라 타인을 위험하게 만들게 됩니다.



- 스트레스를 받을 때마다 술마시는 습관이 얼마나 위험한지를 정리해 봤습니다.




첫번째 위험, 의존증


술을 마셔서 해결을 했다면 다음에도 우리는 술을 마셔서 해결하려고 하게 됩니다. 습관화가 되는 것이죠. 스트레스 받는 날은 술마시는 날이라고 이야기가 될 만큼 이런 날들이 반복되게 되면 술을 끊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것이죠.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상황에서 술을 마시지 않고는 견딜 수 없어진다는 이야기죠. 이는 정말 심각한 현상입니다.


* 배고프면 밥을 먹는다는 공식처럼 우울하거나 스트레스받거나 괴로우면 술을 먹는다는 공식이 생겨난다는 것이죠.



두번째 위험, 폭력성


술을 마시게 되면 이성이 약해지면서 감정적인 반응이 튀어나오죠. 게다가 술을 반복해서 마시는 사람의 경우 전두엽에 손상이 생기면서 폭력적으로 변하게 될 수 있습니다.


매번 술을 마시고 취하는 사람들이 폭언을 자주하거나 폭력적인 성향을 보이는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인데요, 매번 취할만큼 많이 마시게 되면 이런 폭력성이 커지고 나 뿐만 아니라 주위 사람들에게 쉽게 폭력, 폭언을 행사하게 됩니다.



세번째 위험, 일상생활이 힘들어짐


술로 스트레스를 푸는 사람들 중에서 다음날 출근을 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술에 내성이 생기기 때문에 더 많은 술을 마셔야 취하게 되고 술을 많이 마신만큼 오랜기간 취해있게 됩니다.


소주를 3~4병 정도를 마시게 되면 다음날 오후가 되어서도 술에 취해있게 되는 상태가 되기 때문에  출근을 하더라도 업무를 제대로 볼 수 없으며, 이 시간에 운전을 하면 음주운전으로 사고를 일으크게 될 수 있습니다.


술을 마시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반복적으로 발생했다면 이는 알코올의존증 증세가 심각한 상태일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