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이나 연휴 후 허리통증은 왜 생기는걸까?

2019. 2. 6. 21:20
728x90

명절이나 연휴 후 허리통증은 왜 생기는걸까?



명절이나 긴 휴일을 보내고 난 다음에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허리나 목 등의 통증은 생각보다 오래가기도 하는데요, 빠르게 몸을 풀고 증상이 악화되지 않게 대응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긴 연휴 뒤의 허리통증은 여러가지 이유로 발생하게 됩니다.


대표적인 것이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이기도 하고 불편한 자세나 허리에 무리가 가는 자세로 여러 활동을 하기 때문일 수 있다고 합니다.






장기간 운전을 하는 경우라면 이런 통증이 쉽게 발생할 수 있는데요,

장기간 운전을 하면서 허리와 등 목에 부담이나 무리가 가기 때문에 이렇게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장거리 운전을 할 때에는 1시간 간격으로 휴게소 등을 방문해서 몸을 풀고 스트레칭을 하면서 부담이 쌓이는 것을 예방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장거리 운전은 아무리 좋은 자세와 무리하지 않게 운전을 한다고 하더라도 허리 다리 목 등등 여러 부위에 부담이 가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자주 쉬는 것이 좋습니다.




오랜 시간 누워서 생활하는 것도 문제일 수 있습니다.


연휴가 시작되면 많은 분들이 부족한 잠을 해결하거나 피곤하기 때문에 정말 오랜시간 잠을 청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오랜시간 잠을 자게 되거나 누워서 생활을 하게 되면 허리 등에 부담이 가게 되면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침대에 누워서 베개를 2개이상 쓰는 등의 생활을 하게 되면 목이나 어깨에 심한 부담이 가해지기 때문에 통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 높은 베개를 사용해서 오랜시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은 생각보다 목이나 어깨 등 허리에 무리가 될 수 있습니다.





연휴에 발생하는 허리나 여러 통증들은 긴 시간 휴식을 취하면서 발생하는 잘못된 자세로 인한 부작용이거나 장거리 운전시의 피로의 누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주 쉬면서 몸을 풀어주는 것이 좋으며 하루종일 누워있기 보다는 가볍게 산책을 하거나 몸을 움직이는 등의 신체활동을 위한 시간을 가져주는 것으로 증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