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산음료를 마시면 어떻게 건강에 안좋을까?

2018. 11. 23. 21:09
728x90

탄산음료는 비만과 당뇨의 큰 원인 중 하나




많은 분들이 가공음료를 많이 마시지 말라고 하죠.

마트에서 파는 오렌지 주스와 같은 가공음료도 멀리하고 탄산음료와 같은 것들도 멀리하면서 최대한 마시지 않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이런 가공음료에 들어있는 엄청난 양의 설탕성분 때문입니다.

200ml 음료 하나에 하루에 섭취해야할 설탕의 양이 모두 들어있다고 할만큼 가공음료/탄산음료에 들어있습니다.





▶ 당분이 많은 음료를 자주 마시면 당뇨 비만 그리고 여러 질환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탄산음료를 즐겨 마시게 되면 가장 큰 위험이 비만과 당뇨병이죠.


실제로 탄사음료를 즐겨마시는 사람은 2형 당뇨병의 위험이 매우 높아진다고 합니다. 어린 아이들도 탄산이나 단맛이 강한 음료를 자주 먹는 경우 소아당뇨에 걸릴 위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이런 탄산음료를 마시게 하는 것을 제한하거나 하루에 마실 수 있는 양을 제한할 필요가 있다고 하죠.


비만 역시 위험이 매우 높아지게 됩니다.

설탕의 섭취량이 많은 만큼 비만의 위험도 매우 높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탄산음료를 즐겨마시게 되면 골다공증의 증상이 발생할 위험도 높인다고 합니다. 탄산음료의 인 성분은 몸속의 칼슘을 배출시키고 뼈를 약하게 만들기 때문이라고 하죠. 또 치아에도 안좋은데요, 탄산음료를 즐겨마시게 되면 치아가 안좋아질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탄산음료를 매일 마시는 경우 우울증이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다량의 설탕 때무이라고 합니다. 설탕을 다량으로 먹게 되면 일시적으로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이 때 인슐린이 분비되게 되면서 기분이 다시 다운이 되게 됩니다.


이때는 기분이 안좋아지고 상실감이나 우울감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탄산음료를 매일 마시는 사람에게 탄산음료를 마시지 못하게 했을 때에는 가벼운 중독증상으로 불안감이나 우울함 그리고 긴장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고 합니다.





※ 기본적으로 설탕이 많은 음료를 반복해서 많이 마시게 되면 설탕중독에 빠지기도 합니다.


기분이 안좋으면 우리는 단음식이 당긴다고 하죠.

단 음식은 일시적으로 빠르게 기분이 좋아지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근데 이런 기분은 오래가지 않는다고 하네요. 인슐린의 분비로 혈당이 떨어지게 되면서 기분이 안좋아지고 스트레스를 받게 되죠.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다시 우리는 기분이 안좋아져서 단음식을 먹게되는데요, 이런 현상이 반복되는 것을 설탕 중독이라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