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영화 즐거운 추억 재미있는 사건을 오래 기억하는 방법

2018. 9. 6. 22:16
728x90

좋아하는 영화 즐거운 추억 재미있는 사건을 오래 기억하는 방법




정말 좋은 하루를 보냈을 때 "오늘을 더 오래 기억하고 싶다."라는 생각을 하죠.

좋은 영화를 봤을 때에는 아 이 여운이 오래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하기도 하고 오래 기억되었으면 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오랜시간 간직하고 싶은 것들을 오래 기억하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기록하면 더욱 오래 그리고 정확하게 기억에 남는다.

빈 노트나 다이어리에 기억하고 싶었던 것들을 생각나는 대로 모두 적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런 과정은 정말 기억을 오래남게 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보고 생각한 것을 쓰는 행동은 그 과정속에서 기억하고자 하는 것들을 정리하고 손으로 쓰기 때문에 정말 좋은 복습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머릿속에서 정리를 하고 손으로 다시한번 적으면서 몇번을 반복해서 떠올리기 때문에 정말 오랜시간 기억에 남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이 때는 꼭 완벽하게 정리해서 적고 정확한 것만 적을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생각나는 것들 기억에 남는 것들은 모두 적는 것이 좋으며 자세하게 기억이 나지 않는 것들은 "느낌"을 적거나 어떤 부분이 기억나지 않는다는 것을 적어두는 것도 좋습니다.


"기록하는 것은 그 것을 순차적으로 다시한번 경험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 무언가를 배우거나 익히는 것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서 요리를 배울 때 그 것들을 생각나는대로 적어보는 과정을 통해서 요리를 하는 순서나 필요한 것들을 다시 한번 떠올리게 되고 그것을 복습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내가 몰랐던 것들에 대해서 명확하게 기억할 수 있으며 필요한 정보들을 다시 한번 머릿속에 입력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방식은 실제로 경험을 하는 것보다 더 효율적으로 익힐 수 있게 한다고 하는데요, 경험을 더욱 더 뚜렷하게 만들고 다시 복습 학습하게 하면서 더욱 빠르게 배울 수 있게 한다고 하네요.


※ 배우고 익혀야할 때에는 "일지""일기"를 쓰는 것은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