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보장형 의료실비보험의 장점 - 설계법

2017. 12. 4. 23:17
728x90


순수보장형 의료실비보험의 장점 - 설계법




의료실비.

내가 질병이나 상해로 병원에 입원을 하거나 통원치료를 받을 때 일부부담을 제외하고 다시 돌려받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실제로 청구된 금액에서 자기부담금 등의 일부를 제외하고 다시 돌려받기 때문에 실손보장이라고 알려져 있기도 한데요, 오늘은 병원비를 대비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인 실비를 가장 효과적으로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 순수보장형이란 무엇일까?


말 그대로 순수하게 보장을 위해서만 월납입료를 최대한 사용하는 설계를 이야기합니다. 우리가 내는 납입료에는 만기 등에 돌려받는 적립/환급에 대한 부분이 포함되게 되는데요, 이 부분을 최소한으로 해서 납입료를 줄이거나 보장을 늘리는 방식을 이야기합니다.


병원비를 대비하는 목적이고 저축/적금이 목적인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이렇게 진행하는 것이 보다 유리할 수 있습니다.





◈ 어떻게 설계할 수 있을까?


이 방식은 많은 분들이 진행하고 있는 방식이기 때문에 "순수보장형"으로 진행해달라거나 적립/환급을 최소한으로 설계해달라고 하면 대부분의 설계사분들이 이에 맞춰서 진행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러니 가입상담시에 "순수보장"으로 부탁드립니다. 라고 하면 됩니다.


* 그리고 비갱신형으로 준비해주세요. 라고 하는 것도 좋습니다.

의료실비 기본보장은 갱신으로 변경이 불가능하지만 특약의 경우 갱신이 없어서 초기납입료 변동이 없는 비갱신으로 준비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유지하기에는 금액변동이 없는 방식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 가능한 여러회사의 보장과 견적을 확인하세요.


회사별로 보장내용 그리고 금액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내 나이/성별/직업에 가장 최적인 회사의 상품들의 보장을 확인하고 가격/견적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전문사이트를 통해서 주요회사 상품들의 보장과 견적을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런 곳을 활용해서 확인하면 보다 쉽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 하단의 사이트를 추천해드리는데요, 각회사별 견적/가격을 확인할 수 있고 1:1 전문상담시 현재 가장 최적인 회사들의 견적 2~3곳을 요청할 수 있어 가장 좋은 선택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00% 무료로 진행



■ 의료실비.114 [silbi-bohum114.com] 실손전문 사이트 보장내용/납입료 확인 상담우수


■ 보.험.[bohummall.org] - 실비/암/종신/정기 등 종합사이트 사이트 추천











728x90

고양이네집사 보험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