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을 주 3회이상 하는 것이 좋은 이유

2017. 10. 8. 22:41
728x90


운동을 주 3회이상 하는 것이 좋은 이유




뉴스나 헬스장의 트레이너 분들이 경우 주 3회이상 30분 이상의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합니다. 이렇게 운동을 해야 체력이 빠르게 향상되고 근력이 강해지는 것이나 근육의 양이 늘어나는 효과가 높다고 이야기를 하는데요. 


오늘은 주 3회 정도 해야 좋은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왜 그렇게 해야하는지 안다면 운동의 규칙들을 더 잘 지킬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 일주일에 3회 이상의 운동이 좋은 이유를 알아보자


운동을 하고 신체의 능력이 늘어나기 위해서는 "운동"과 "휴식"이 반드시 필요하게 됩니다. 하루를 운동을하게 되면 하루정도는 휴식을 취하게 되면 신체에 과부하가 걸리는 것을 예방하고 손상된 근육이 더욱 더 강한 근육으로 성장할 수 있게 하기 때문에 일주일에 3회 정도의 운동이 좋다는 것이죠.


하루 운동 후 하루의 휴식을 생각해서 최소 3회정도의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되는 것입니다. 만약 일주일에 해야할 운동을 하루에 몰아서 하거나 가끔씩 운동을 하게 되면 이런 신체능력의 향상은 빠르지 않을 수 있다고 하네요.





■ 주 6일 운동을 하려한다면 이렇게 하라


일주일에 6회 이상의 운동을 하려 한다면 신체에 부담이 많이 가해지지 않고 휴식을 취할 수 있게 스케줄을 잘 짜서 실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는 상체운동을 하고 다음날에 하체운동을 하는 등 근력운동을 하더라도 하루씩 번갈아가면서 운동을 하게 되면 신체가 받는 부담은 이어지지 않기 때문에 주 6일을 운동하더라도 신체에 피로가 누적되거나 신체가 회복하는데 방해가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 유산소 운동만 하려고 결심했다고 하더라도 근력운동은 꾸준하게 해야합니다.

유산소 운동과 식이요법 등을 진행하게 되면 근육의 양이 줄어들 수 있기 때문에 근력운동은 꼭 필요합니다.





■ 휴식만큼 중요한 것이 먹는 것


운동에는 먹는 것이 정말 중요한데요, 운동 후 충분한 영양보충을 해야지 신체의 회복이 빨라지고 근육의 회복, 성장이 빠르게 진행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한 다음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등의 영양섭취를 충분히 진행하면서 진행하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운동을 하면 단백질의 섭취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실제로는 단백질 만큼 탄수화물의 섭취도 중요합니다.


※ 체중 문제로 탄수화물의 섭취가 걱정된다면 통곡밀이나 현미 등의 복합탄수화물을 섭취해서 걱정되는 부분을 해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보험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