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40대 실비보험 어떤 설계가 좋은지 알아보자

2017. 7. 31. 22:38
728x90


30대 40대 실비보험 어떤 실손보장이 좋을까?




질병이나 사고의 위험은 누구에게나 있을 수 있습니다.

또 암과 같은 큰 질병도 젊은 사람에게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병원비가 많이 발생하는 질병과 사고에 대한 대비는 꼭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질병/사고로 인해서 치료비용이 많이 발생하게 되면 경제적인 부담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일정 금액으로 미리 대비할 수 있는 의료실비의 가입은 필요하게 됩니다.





"간암 평균 치료비 6,622만원, 암 진단 후 10명 중 8명 실직"(2013년 보건복지부/2013국립암센터)


암이나 큰 사고의 경우 병원에 오래 입원하고 치료를 받아야하는 경우가 많죠. 그래서 치료비용이 많이 발생하고 때에 따라서는 실직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서 보장성 상품을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의료실비의 경우 병원치료에 발생하는 비용을 자기부담금을 제외하고 돌려받을 수 있어며, 기본 보장 외의 특약을 통해서 암진단금이나 각종 수술비 및 큰 비용이 드는 이식수술비 등을 대비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보장은 좋게 가격은 낮게 진행될까?"


기본보장은 모든 회사가 동일합니다.

그래서 특약보장이나 회사의 인지도 신뢰도 등을 확인해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보장은 같더라도 특약에서 차이가 나는 경우가 많고 또 같은 특약이라고 해도 가격이 다를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여러회사의 견적을 받아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무료로 설계/납입료를 알려주는 곳을 통해서 확인한다면 국내 주요회사의 정보를 한번에 알 수 있으니 이를 활용해보세요.



[링크] 국내 의료실비 무료견적 받기


1. 성별/나이/보상에 따라 월납입료가 달라질 수 있으니 직접 확인하는 것이 정확.

2. 상담을 받게 되면 내게 좋은 회사의 견젹, 내가 생각하는 가격의 상품 들의 견적 요청가능

3. 내가 생각하는 2~3개의 견적을 E메일로 요청할 수 있는 사이트.





[가입하는 요령]


어떻게 가입을 하느냐에 따라서 초기 납입료와 보혐료 상승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어떤 방식이 좋다고 이야기하기 힘들지만 이런 장단점을 알고 있어야 가입에 유리합니다.


1. 건강할 때 가입해야 유리

2. 특약의 경우 비갱신으로 진행하는 것이 유리(초기납입료가 상승하지 않는 방식)

3. 보장범위가 넓고 90세 이상으로 보장하는 것이 유리

4. 고액의 치료비용이 발생하는 질병/사고의 보상은 높게 진행


...

특히 월납입료가 현재의 소득에 부담스럽지 않게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높은 비용으로 진행하게 되면 장기간 유지에 힘들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자신의 월급의 10%를 넘지않는 수준으로 암+실비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참고사이트

보험몰 [바로가기] - 의료실비 암 종신/정기 등 국내 대표 생명/손해사의 상품의 보장내용 상품ㅂI교


※ 주요회사 2~3개의 견적/보장내용을 E메일로 요청할 수 있고 얼굴을 마주보지 않고 진행되기 때문에 부담이 없는 사이트입니다. 이를 활용하신다면 많은 도움이 될 듯 하네요.









728x90

고양이네집사 보험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