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 육아가 꼭 필요한 이유

2017. 7. 8. 22:55
728x90


아빠의 육아가 꼭 필요한 이유




아빠들의 육아참여율은 생각보다 높지않다고 하죠.

그리고 아이와 함께 있는 시간은 생각보다 길지 않다고 이야기합니다. 이는 아빠들의 생계의 부담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근데 이렇게 생계의 부담 때문에 힘든 아빠들도 반드시 육아에는 동참해야한다고 하는데요, 퇴근 후 힘들고 지치더라도 아이를 돌보고 주말에 쉬고 싶더라도 아이와 힘차게 놀아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 아이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서는 아빠는 필요하기 때문


부모가 아이와 놀아주고 대화를 하고 여러가지를 알려주는 과정에서 많은 정보들이 아이에게 전달이 됩니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들이나 가치 그리고 아이에게 바라는 부분 등등 정말 많은 정보들이 전달이되게 되죠.


육아를 엄마가 전담을 하고 아빠의 참여도가 낮게 되면 엄마의 생각이 아이에게 대부분 주입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이에게 보다 좋은 성장을 위해서는 엄마의 시각에서의 세상을 정보를 아이에게 전달하는 것보다 아빠의 시선도 함께 가르쳐주는 것이 더 나은 방법이기 때문에 아이의 육아에는 아빠는 꼭 필요합니다.





◈ 아이의 정서적인 안정을 위해서도 아빠는 필요


아빠의 놀이는 역동적이며 격렬하죠. 아이의 안전을 생각하는 엄마들이 보기에도 위태로워보이는 이런 격렬한 놀이와 스킨쉽은 아이의 신체발달과 스트레스의 해소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아빠가 아이와 놀아주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또 아빠가 재미나게 놀아주게 되면 아이는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데요, 엄마와 함께 아빠도 함께 놀아주게 되며 아이와의 연대감도 높아지게 되고 이러한 관계는 아이가 성장해서도 유지될 수 있습니다.


※ 아빠와 노는 시간이 없다면 아이는 점점 아빠와 서먹해지고 대화하는 것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아빠를 신뢰하지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아빠들이 경제적인 부분 때문에 힘들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일이지만,

하지만 아이들의 올바르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 그리고 아이와의 유대감/친밀감을 위해서 아빠의 육아는 꼭 필요한 일입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육아/교육/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