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게 꼭 가르쳐야 할 부모의 가르침은 어떤 것이 있나?

2016. 8. 13. 22:46
728x90

아이에게 꼭 가르쳐야 할 부모의 가르침




아이가 보다 좋은 삶을 살기 위해서 부모님들은 여러가지를 알려주고 싶고, 가르쳐 주고 싶어합니다. 좋은 가르침은 인생을 사는데 있어서 크게 도움이 되어 아이의 삶의 질을 높이거나 행복한 삶을 사는데 많은 영향을 주기도 하죠.그래서 오늘은 아이들에게 꼭 알려주어야 할 부모님의 조언, 혹은 가르침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아이에게 삶의 조언을 할 때에는 지시를 하거나 말로 하는 것보다 함께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01. 운동을 하는 습관

신체가 건강하면 정신도 건강해진다고 하죠. 그리고 무엇을 하더라도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체력이라고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운동을 꾸준하게 하게 되면 건강면에서도 많이 도움이 되고, 정상적인 체중을 유지하거나 체중으로 인한 질병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 운동은 우울감을 해소하거나 스트레스를 줄이는데에도 많은 영향을 줍니다.



02. 기부하고 배푸는 삶

아이들에게 배푸는 것이 얼마나 좋은 일인지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사람을 돕는 다는 것은 상대방에 대한 이해와 배려를 가르쳐 주는 것이기 때문에 아이의 성장에 있어서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을 주는 것에도 많은 것을 준비하고 선정하는 과정을 함께 함으로써 좋지않은 곳과 좋은 곳을 구분하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03. 즐겁고 유쾌하게

아이에게 웃을 수 있는 환경을 알려주거나 아이에게 웃음을 만들수 있는 능력을 기르게 도움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사람의 말에 공감하고 웃어주는 것과 즐거운 이야기로 상대방을 즐겁게 하는 것은 아이의 삶과 사회성에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04. 규칙적인 생활을 하라

가능하면 매일 규칙적인 시간에 일어나도 밥을 먹고 잠을 자는 것을 알려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규직적인 생활들은 생활의 리듬을 안정시켜서 일상생활을 진행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규칙적인 생활은 충분한 수면시간 충분한 영양섭취를 하게해서 성장에도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을 기르거나 식물을 기르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귀엽게 생기고 믿음직한 반려동물을 기를 경우에는 애정를 쏟고 다시 애정을 받는 과정에서 마음의 건강을 찾을 수 있기도 합니다. 또 생명을 어떻게 대해야하는지, 책임을 다해야한다는 것을 알려줄 수 있기도 하죠. 물론 반려동물을 데리고 오기전에 여러가지를 고려해야한다는 것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 동물을 데리고 오기 전에 가족의 알러지 반응도 테스트 하고, 가족들의 의사들도 확인 할 필요가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육아/교육/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