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운동이 꼭 필요한 이유 및 식습관이 달라져야하는 이유

2018.04.23 23:08


30대 운동이 꼭 필요한 이유 및 식습관이 달라져야하는 이유




30대가 되면 사람의 몸은 이전과 많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근육이 쉽게 붙지 않거나 가지고 있는 근육들이 점점 줄어들기 시작하게 되죠. 근육의 양이 줄어들면서 대사량은 천천히 줄어들어서 이전과 같은 음식들을 먹고 활동해도 살이 찌기 시작합니다.


이런 이유로 같은 생활을 해도 뱃살이 늘어나기도 하고, 체력이 쉽게 떨어지기도 하고 체격이 줄어들기도 합니다.





30대가 되어도 여전히 건장하기 위해서는 근력 운동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근력운동을 꾸준히 하면서 현재 가지고 있는 근육이 손실되는 것을 예방해야만 대사량을 그대로 유지해서 현재 먹는 음식과 활동량으로도 지방이 쌓이지 않기 때문이죠.


30대가 되면 유산소 보다 근력운동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전문가들이 많습니다.

이는 30대에 유산소 운동만 하게 되면 지방과 함께 근육이 빠르게 줄어들게 되고 이 과정에서 대사량도 함께 떨어지면서 요요가 올 확률이 20대 보다 훨씬 높다는 판단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 이렇게 줄어든 근력은 나이가 들어 쉽게 복구가 되지 않기 때문에 손실을 예방하고 근육의 양을 늘리면서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하고 서서히 체중이 줄어들 수 있게 하는 것이 쉽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운동으로 근육을 유지하는 것이 힘들거나 시간이 없으면 식습관을 반드시 개선해야합니다.

근육의 양이 서서히 줄어들고 대사량이 줄어든 만큼 식사량이나 칼로리 섭취를 줄여야만 체중이 늘어나지 않습니다. 30대가 되면 이전보다 먹는 양을 조금 줄이거나 칼로리에 신경을 쓰면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가공음료를 마시는 것을 줄이거나 고 칼로리의 음식이나 배달음식들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량/칼로리를 조금 줄이는 것만으로도 체형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운동을 한 다음에는 근육이 회복되거나 성장할 수 있게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30대 뿐만 아니라 40대의 분들이나 나이가 더 있는 분들도 근력운동 유연성 운동은 반드시 해야한다고 합니다. 근육의 양이 많은 만큼 더 건강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근육의 양이 줄면 면역력도 떨어지고 각종 질병들의 위험이 높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또 질병이나 사고를 당했을 때의 회복력도 많이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몸이 건장하면 질병/수술/사고 등을 이겨낼 수 있는 에너지도 많아진다고 하니 젊을 때부터 몸관리를 꾸준하하는 것이 장수의 비결이라고 이야기되어지고 있기도 하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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