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식중독 장염 증상을 대처하는 요령에 대해 알아보자

2015. 8. 7. 23:04
728x90

여름철 식중독 장염 증상을 대처하는 요령에 대해 알아보자




무덥고 습한날씨 음식들이 쉽게 상하게 됩니다.

조금만 보관을 잘못하거나 실외에 오래두게되면 상하게 될 확률이 보다 높아지게 되는데요. 예전에는 크게 문제없던 음식들이 쉽게 변질되어서 여러가지 증상을 발생하게 하는데요, 대표적인 증상이 바로 식중독과 장염 등의 증상이 아닐가 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증상이 발생했을때 어떻게 해야할지 그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 식중독과 장염으로 인해서 통증이 심하거나 증상이 심할때는 병원을 방문하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가벼운 증상등에는 대부분 병원을 방문하지 않고 자연치유가 되는 것을 기다리게 됩니다. 

이런상황에 가장 중요한 것은 수분의 보충이라고 합니다. 식중독이나 장염일때엔 설사등의 증상이 발생하고, 그 횟수가 적지않습니다. 이때 몸의 수분이 배출되기때문에 수분부족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럴때에는 이온음료나 보리차를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수분을 보충하게 되면 회복을 하는데 도움이 되고, 상황이 악화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식중독이나 장염이 발생하게되면 몸이 차갑게 되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특히 아랫배가 그러한 증상들을 보이게 되는데요. 이럴때에는 몸을 따뜻하게 하거나 배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통증을 줄이고 보다 빠르게 회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집에 찜질팩등이 없다면 따뜻한 물을 PT 병에 담아 수건을 충분히 감싸고 배를 찜질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몸이 아프게 되면 식욕이 떨어지고 소화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능하면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고, 충분히 수분을 섭취하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음식의 경우에도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챙겨먹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