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랑드 사이다 살찔까요- 다이어트 콜라와 비만 이야기

2020. 12. 21. 22:59
728x90

나랑드 사이다 살찔까요- 다이어트 콜라와 비만 이야기



우리나라도 여러가지의 다이어트 탄산음료들이 나오고 있죠.


흔히 알고 있는 제로 콜라와 같은 제품이나 나랑드 사이다와 같은 제품들이 대표적이며 요즘은 10kcal라고 이야기되는 과일맛이 나는 탄산음료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감량을 할 때 일반  탄산음료 대신 마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이렇게 대체해서 마시면서도 조금은 찜찜할 수 있는 분들에게 정말 살이 찌는지 아닌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제로콜라와 나랑드 사이다는 0kcal는 아니다."


표기를 할 때 5kcal 미만인 경우에는 0kcal 라고 이야기해도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미량의 칼로리가 있는 이런 제품들의 경우에는 0칼로리 음료라고 홍보를 하기도 합니다.


과일맛이 나는 탄산음료의 경우 칼로리가 낮지만 10kcal정도 되기 때문에 이 내용을 표시한다고 하네요.



외국에는 여러가지의 다이어트 탄산음료들이 많이 출시되었지만 국내에는 아직까지 이런 음료를 찾는 분들이 적어서 그렇게 많은 종류가 출시되지는 않고 또 제조사에서 제조하고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 탄산음료를 마시면 체중이 늘어나지 않는다."


위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정말 칼로리가 매우 낮은 음료이기 때문에 이 것을 마셨다고 해서 체중이 늘어나거나 하는 일은 없다고 합니다. 칼로리가 낮아서 많은 양을 먹었다고 하더라도 체중에는 큰 이상이 생기지 않는다는 이야기죠.


실제로 예전에 누구는 매일 1.5L의 제로탄산음료를 마시고 체중의 변화를 책정한 결과를 보여주면서 체중이 늘어나지 않는다는 것을 본인의 몸으로 검증을 하기도 했을정도로 이 것만 먹는다고 체중이 늘어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제로콜라를 먹고 살찐사람은 뭘까?


대부분 이런 분들의 경우 콜라와 함께 다른 음식을 먹어서 그렇다고 합니다.

나는 지금 0kcal 탄산음료를 먹고 있기 때문에 다른 음식들을 더 먹어도 괜찮겠지 하는 생각으로 음식을 섭취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근데 이렇게 더 먹는 음식이 탄산음료를 마셨을 때와 비슷하거나 넘치기 때문에 살이찌는 것이라고 보는 것이 맞다고 이야기하네요.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