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좀 포비돈 요오드 살균소독제가 효과가 있을까?

2018. 6. 26. 23:25
728x90


무좀 포비돈 요오드 살균소독제가 효과가 있을까




여름이 되면 무좀이 재발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습한 날씨 그리고 더운 날씨와 바닥에서 올라오는 열기로 인해서 발에서 땀이 많이 발생하게 되고, 이런 이유로 무좀균이 쉽게 생겨나고 잘 자라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다른 계절에는 무좀이 없던 분들도 여름만 되면 재발하게 되는 상황이 매년 반복하게 되는 것이죠.





무좀을 해소하는 민간요법들은 효과가 있을까?


| 하지 말아야 할 식초물에 발 담그기

식초의 강한 산 성분이 발의 무좀균을 죽일 수 있다고 생각을 하면서 식초를 희석시킨 물에 발을 담그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는 효과가 크지 않을분더라 발의 상태를 더 안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물에 식초를 많이 타거나 피부가 약한 분들의 경우 발에 화상을 입거나 발상태가 정말 나빠질 수 있기 때문에 피해야 합니다.



▷ 포비돈 요오드 용액 희석 물에 발 담그기는 효과가 있을까?


군대에서 많은 분들이 이 방법으로 해결을 봤다고 하죠. 물에 요오드 용액을 적당량 넣어 희석시킨 물에 10~20분 정도 담그고 있으면 증상이 좋아진다는 이야기


실제로 어느정도 효과는 있다고 합니다. 요오드의 액이 무좀균을 죽이지는 못하지만 어느정도 효과는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 방법을 요약하면


1. 희석시킨 요오드 용액물에 발을 10~20분 정도 담근다.

2. 발을 꺼낸 뒤에 발을 수돗물에 씻는다.

3. 발을 정말 꼼꼼하게 닦아준다.

4. 발이 완전히 마를 때 까지 신발이나 양말을 신지않고 기다린다.


의 방법인데요. 아마도 어느정도의 소독효과 뒤에 발을 완전히 말리는 과정에서 증상이 나아지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런 효과는 입증되지는 않았다고 하네요.


※ 발을 세척용품을 사용해 발을 깨끗하게 씻은 뒤에 완전히 말리는 것으로 부작용 없이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라는 전문가 의견도 있습니다.





□ 병원진료를 받고 전문 약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발이 가렵고 문제가 있을 때 많은 비율이 무좀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일부는 무좀이 아니라 습진인 상황도 있습니다. 무좀과 습진은 치료법이 다르기 때문에 이 것을 먼저 파악을 해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병원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발의 상태가 많이 안좋거나 무좀약으로 치료가 안된다면 바로 병원을 방문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