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을 편하게 자는 방법 - 생활습관을 바꿔라

2015. 2. 5. 23:57
728x90

잠을 편하게 자는 방법 - 생활습관을 바꿔라




누으면 바로 골아떨어지는 사람들을 보면 정말 부럽습니다.

저렇게 잘 자다가 아침이 되면 벌떡 일어나서 활기차게 생활을 하면 더 부럽습니다. 아마 그 이유는 내가 그러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힘들기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아마 저처럼 잠을 잘 자는 사람들을 보면 부러운 사람들이 적지 않을까 합니다.

오늘은 그래서 보다 잠을 편하게 잘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01. 잠이 오지 않는다고 스마트폰 사용은 금지

적지 않은 분들이 요즘 스마트폰으로 인해서 수면장애증상을 많이 보인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잠자리에 들기전에 잠이 잘 오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에 스마트폰을 보게되고, 또 밝은 액정을 보게되면 당연히 잠은 깨게 되고, 잠에서 깨니 스마트폰을 보는 시간이 길어지게 되는거죠.


이러한 생활은 정말 잘못된 것이라고 합니다.

가능하면 잠들기전에는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거나 드라마등을 시청하지 않고 잠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02. 야식을 먹지 마세요

밤에 무언가를 먹지 않으면 잠이 잘 들지 않는 분들이 있습니다. 근데 밤에 무언가를 먹게되면 더 잠이 들기힘들고 깊은 잠을 자는데 방해가 됩니다. 휴식을 취해야하는 밤에 먹은 음식의 소화를 위한 소화활동을 해야하기때문에 숙면에 취하는 것에 방해가 됩니다.


정말 배가고파서 잠이 오지않는다면 가벼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03. 잠이 오지않을때 따뜻하 우유는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장이 튼튼한 사람의 경우에는 괜찮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의 경우 수면에 방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우유를 마시게 되면 위산이 촉진되게 되는데, 이러한 위산으로 수면에 방해를 받을 수 있기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런 분들은 수면을 위해서 우유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닏.



04. 잠들기 전 한잔 술은 절대 금지

술을 마시면 잠이 잘 드는 것은 사실이라고 합니다. 다만 술이 깨는 과정에서 사람의 수면도 함께 끝이나게 되는 경우가 많고 술이 깨는 과정에서 수면의 질이 낮아지기때문에 수면을 위해서 술을 마시는 행동은 피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술을 마셔야 잠이드는 알코올 의존증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기때문에 이러한 행동은 하지 않는 거이 좋습니다.





... 잠을 잘 자기위해서는 잠을 잘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활동을 하고 누군가 왔다갔다 할 수 있는 환경보다는 수면에 집중 할 수 있는 공간을  설정하고 그것을 침실로 만드는 것이 잠을 잘 자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