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보험 어느회사가 좋은가요? 회사마다 차이가 있나요?

2023. 7. 26. 01:11
728x90

 

실제로 손실된 비용에 대한 보장.

내가 병원에서 청구받은 실제로 손실을 보게 된 경제력에 대한 보상을 한다는 의미로 의료실비를 실손보장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실비 = 실손 은 같은 것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이 실비는 현재 가장 많은 국민이 가입하고 있는 상품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고, 국민건강보험으로 보장을 받지 못하는 부분들에 대한 대비가 되는 만큼 큰 병원비의 부담을 줄이거나 높은 의료비로 경제적으로 힘들어질 수 있는 상황을 대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상품입니다.

 

 

 

▶ 어느회사가 좋을까요? 보장이 회사마다 다른가요?

 

"의료실비는 모든 회사가 보장내용이 동일합니다."

 

이런 이유로 가장 가입이 쉬운 상품으로 불리기도 한데요, 모든 회사가 동일한 보장내용의 상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보장내용의 차이로 인한 구별은 의미가 없죠. 같은 제품의 냉장고를 모든 회사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보시면 이해가 조금 쉬울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여러회사들의 견적의 비교가 필요없는 것은 아닙니다.

온라인 쇼핑을 하다보면 동일한 상품을 판매하는 곳에 따라서 가격이 다르기도 하고 a/s나 서비스가 다른 것 처럼 이런 실비도 업체별로 가격과 회사의 평가나 인지도 등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곳의 견적을 받아보는 과정은 반드시 필요한 부분입니다.

 

 

▶ 어떻게 선택을 해야할까요?

 

1. 여러회사들의 견적을 받아보세요.

요즘은 온라인 비교사이트 등을 통해서 한 곳에서 국내의 주요회사들의 동일한 보장내용의 실비의 견적을 한 곳에서 받아볼 수 있어서 가격의 확인이 쉽습니다.

 

2. 회사의 인지도와 평가를 알아보세요.

판매를 하는 것이 끝이 아니라 사고나 질병이 발병했을 때 청구를 하고 또 필요한 것이 있을 때 도움을 받는 등의 문제들을 잘 해결할 수 있는 신뢰가 있는 곳을 찾는 것이 중요한 선택의 기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이 2가지를 알아보고 선택을 진행해야합니다.

그래야만 내게 보다 유리한 견적을 조금 더 저렴하게 그리고 잘 준비하게 될 수 있습니다.

 

 

 

▶ 선택할 때 도움이 되는 Tip은 없나요?

 

주요회사별 견적/가격을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여러회사들 중에서 믿을 수 있는 회사나 전문적으로 판매하고 운영하고 있는 회사에 대해서 알아보고 주변의 평가를 들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가입시 특약이나 여러가지 선택 항목에 대해서도 확인을해보고 월납입료가 어떻게 변동되는지 확인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도수치료/주사치료/MRI와 같은 검사비 특약)

 

이런 부분들에 대해서 확인을 해보고 그리고 회사별로 가격의 차이 등을 확인한 뒤에 가장 믿을 수 있는 회사라 판단하는 곳 중에서 가격적으로 이득인 곳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1. 보장내용과 특약선택 별 가격을 확인하기

2. 특약의 필요성의 유무에 대해서 판단해보기

3. 비슷한 가격이라면 믿을 수 있는 회사라 판단되는 곳을 선택하기

 

이 세가지의 방법으로 준비를 하는 것이 좋지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그리고 요즘은 온라인이나 유튜~등에서 많은 정보와 자료 그리고 주변인들에게 좋은 회사에 대한 조언을 쉽게 얻을 수 있는 만큼 이런 곳들에서 정보를 얻은 뒤에 직접 준비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의료실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그 내용을 요약하자면 "의료실비는 어느회사에서 가입을 하더라도 보장내용은 동일하다"는 것이죠.

 

물건을 살 때에도 믿을 수 있는 쇼핑몰에서 구매를 하는 것이 이득인것처럼 이런 의료실비도 가능한 믿을 수 있는 업체에서 가장 저렴하게 구매를 하는 것이 가장 잘 준비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누구나 아프거나 다치는 일은 발생할 수 있으며 실비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가격과 보장내용을 확인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온라인으로 직접 알아보게 되면 예전처럼 설계사가 매일 전화해서 귀찮게 하거나 가입에 대한 권유나 압박을 하는 일 없이 조회를 쉽게 할 수 있는 만큼 직접 알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리며 글을 마무리할까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보험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