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에 식욕이 없거나 많이 안 먹는데 살찌는 이유는 야식증후군 때문

2019. 1. 7. 22:02
728x90

낮에 식욕이 없거나 많이 안 먹는데 살찌는 원인은 야식



밥먹는 것을 싫어하거나 잘 먹지 않는 분들이 있죠.

이런 분들은 아침이나 점심을 잘 거르기도 하고 식사를 하더라도 충분한 양의 음식을 먹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말 식사를 하는 것을 싫어하거나 식욕이 잘 생기지 않아서 음식을 적게 먹거나 하는 분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야식 때문이라고 하네요.




"밤에 많은 양의 음식을 먹으면 낮시간에 식욕이 없을 수 밖에 없다."


야식증후군이라고 하죠.

하루의 대부분의 영양섭취를 야간에 하는 것이 주 식생활인 상황을 벗어나지 못하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이런 생활의 문제는 규칙적인 식사를 하는 것을 방해하고 일상의 패턴이나 리듬을 깨어버리기 때문에 쉽게 건강이 나빠질 수 있다는 것이죠.






우리가 야식으로 배달시켜먹는 것들은 2~4인분이 되는 음식들입니다.

만약 혼자서 이 많은 양의 음식을 먹게 되면 자연스럽게 배가 가득차게 됩니다. 이렇게 많은 양을 먹고 배가 가득차게 되면 이 여파는 다음 날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배가 부르기 때문에 아침을 먹고 싶어지지 않게 되고, 점심이 되어도 여전히 배가 부른상태이기 때문에 음식에 대한 욕구가 떨어져서 식사를 적게하거나 거르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게 됩니다.


식욕이 떨어지고 여전히 배가 부르기 때문에 낮시간에는 음식을 적게 먹거나 거부하는 일이 많아지게 됩니다.




이 야식을 끊기 위해서는 "아침먹는 습관"을 가지면 된다고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도 이야기되는데요, 배가 부르더라도 아침과 점심을 정해진 양만큼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정해진 시간에 식사를 하는 것이 다시 익숙해지게 되면 식사를 하는 것에 대한 거부감은 줄어들고, 충분한 식사를 했기 때문에 야식에 대한 생각도 많이 줄어들게 된다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