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빌라 원룸 등 면적단위 공급면적 전용면적을 알아보자

2018. 8. 13. 22:44
728x90


아파트 빌라 원룸 등 면적단위 공급면적 전용면적을 알아보자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시세를 확인하고 매물을 확인하다보면 면적을 확인할 때가 있습니다.

이 것을 보면 공급면적은 30평대인데 전용면적은 23평 정도 되는 곳들이 있죠. 이런 곳들은 보면서 왜 이렇게 평수의 차이가 많이 나지하고 고민하게 되고, 그 차이점이 뭔지에 대해서도 알고 싶어지게 됩니다.


오늘은 이 면적들에 대해서 조금 쉽게 설명을 해볼까 합니다.




:네이버 참조


■ 전용면적을 알아보자


흔히 이야기하는 "실평수"가 바로 여기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거주하는 공간에 대한 면적들을 이야기하는 것이죠. 이 전용면적이 넓은 곳이 실제로도 넓은 곳이기 때문에 가장 많은 분들이 신경을 써서 보는 곳이기도 합니다.


근데 발코니는 전용면적에서 제외되는데요, 그래서 서비스 면적이라고 부릅니다. 실제로 주거공간을 이야기한다면 이 전용면적 + 발코니를 실면적이라고 합니다.


* 전용면적에 비해서 더 커보이는 곳은 발코니등의 서비스 용적을 확장했을 수 있습니다.





■ 공급면적은 어디?


공급면적을 알기 위해서는 공용면적을 먼저 알 필요가 있습니다.


"공용면적"

공동으로 사용되는 복도, 계단, 지하실, 관리사무실, 경비실 등 공동으로 사용되거나 주거의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는 공간을 이야기합니다. 위에서 이야기한 복도~경비실 등 주거공용면적이라고 이야기하며, 건물 밖의 커뮤니티시설이나 놀이터, 노인정, 주차장 등은 기타공용면적이라고 합니다.(기타공용면적은 공급면적에 포함 X)


공급면적은 이런 "전용면적 + 주거공용면적"을 이야기한다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 계약면적은 이 공급면적 + 기타공용면적을 합한것을 이야기합니다.




생각보다 구분이 간단하죠.


만약 실평수를 확인하고자 한다면 "전용면적"을 살펴보면 됩니다. 공급면적은 넓은데 전용면적이 좁다면 실평수는 적은 곳이라고 판단하시면 될 것 같네요.





728x90

고양이네집사 보험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