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 언제부터 안경을 써야할까 - 안경이 필요한 시력은

2018. 6. 19. 23:04
728x90

시력 언제부터 안경을 써야할까 - 안경이 필요한 시력은




안경을 쓰기에 애매한 시력이 있죠.

평소에는 잘 보이고 크게 생활에 문제가 없는데 시력이 높다고 생각하지 않아서 안경을 쓰기를 고민하는 분들도 있을 수 있고, 시력은 생각보다 높은 것 같은데 일상생활을 하는데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도 있겠죠.


이 중에서 안경을 써야하는 사람은 후자 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0.7~0.9인 분들이 고민하는 안경착용


저도 0.8정도 되는 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안경을 가지고는 있지만 평소에는 사용하지 않고 안경을 쓰지 않았을 때 불편해질 때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시력의 문제보다 자신의 생활에 있어서 잘 보이지 않아서 보이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안경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죠. 영화를 보거나 내 자리에서 먼 칠판을 보는 등의 여러가지 상황에서만 안경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죠.


반대로 안경을 쓰지않아도 일상에 전혀 문제가 없다면 안경을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네요.





■ 불편함을 느끼면 안경을 꼭 착용하세요.


많은 안과분들이 0.7 이하면 안경을 써야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0.8이나 0.9라고 하더라도 영화를 볼 때와 같이 먼 곳을 보는 것이 불편하다면 안경을 맞추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잘 안보이는 것을 보려고 하면 몸이 긴장하게 되고 그 것에 제대로 집중을 하지 못하게 되면서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영화를 본다면 집중력이 떨어져서 영화를 끝까지 보기 힘들어지기도 하고 교실에서 공부를 해야할 때에는 잘 보이지 않아서 쉽게 피로해져서 학업능력이 떨어지게 될 수도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