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 첫 보험 설계 및 가입 어떻게 해야할까?

2018. 4. 2. 21:50
728x90


사회초년생 첫 보험 설계 요령 정리




20대 30대 사회에 첫발을 내딧으면 해야하는 일들이 있죠.

그 중에 한가지가 바로 사고나 질병을 대비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행동반경이 넓어지고 각종 취미생활과 스포츠를 즐기게 되면서 이런 큰 병원비용의 지출을 대비하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특히 암과 같은 큰 질병의 경우 젊은 세대에도 많이 발병하고 치료비용이나 실직으로 인한 생활고를 대비할 수 있기 때문에 준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 꼭 하나만 준비해야한다면 "의료실비"


의료실비는 질병/상해 사고로 인해서 발생하는 입원/통원 병원치료비용의 자기부담금 등의 일부분을 제외하고 다시 돌려받을 수 있는 상품을 이야기 합니다.


기본적으로 병원치료로 인해서 발생하는 병원비를 저렴한 비용으로 대비할 수 있기 때문에 만약 하나만 준비해야한다면 의료실비를 추천해드립니다.



의료실비는 특약을 통해서 여러가지 종합적인 준비를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암진단비/뇌졸중,급성심근경생 진단비, 각종 수술비용 및 각종 질병 진단 및 그 외의 필요한 보장을 특약을 통해서 준비할 수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살펴보고 준비해야 합니다.





◈ 잘 알아보고 준비하면 손해없이 필요한 보장으로 준비가 가능합니다.


의료실비의 경우 지인을 통해서 가입하는 경우 종신 혹은 정기나 다른 상품에 의료실비보장이 된 것으로 가입할 확률이 있습니다. 그래서 높은 납입료 때문에 중도에 해지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의료실비만 준비한다면 그 비용은 높지 않습니다.



[링크] 나이별, 성별 의료실비 납입료 확인


위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지만 나이 성별 그리고 보장에 비해서 월 납입료는 크게 높지 않기 때문에 가능하면 직접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되도록이면 신중하게 여러회사의 견적을 살펴보세요.


한번 가입하면 평생을 보장을 받아야하는 만큼 신중하게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한 많은 곳, 혹은 2~3곳의 견적을 살펴보고 내게 가장 유리한 설계추천을 받아보고 진행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ㅇ여러곳의 견적을 살펴보는 만큼 내가 좋은 곳을 준비할 확률은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 참고 사이트 


국내 의료실비 보장내용 견적 확인 사이트 [바로가기]


전문상담을 통해서 "원하는 가격대" "최적의 설계" 등의 견적을 2~3개 E메일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모든 상담과 견적조회는 무료로 진행되기 때문에 꼭 활용해보세요.


얼굴을 마주보고 상담을 받지않아도 되기 때문에 부담이 거의 없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보험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