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 가입요령 - 비갱신 순수보장형이 좋은 이유

2017. 12. 14. 23:16
728x90


실비보험 가입요령 - 비갱신 순수보장형이 좋은 이유




오늘은 병원비를 보장받는 의료실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질병이나 상해로 인해서 발생한 병원치료비를 자기부담금 등의 일부분을 제외한 비용을 다시 돌려받기 때문에 치료에 대한 비용에 대한 걱정을 줄여주는 보장성 상품입니다.


실비는 어떻게 가입하느냐에 따라서 월납입료/보장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잘 가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 같은 보장도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서 월 납입료가 다르다.


입원/통원 시 병원비를 보장받을 수 있어 인기가 높은 의료실비.


하지만 월 납입료가 높으면 장기간 유지하는 일이 힘들어지죠. 그래서 보상을 높이고 가격은 낮추는 설계를 많은 분들이 하고 싶어합니다.


"순수보장형, 비갱신형" 은 그런 분들이 선호하는 설계방식이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 초기납입료 변동없는 특약의 비갱신 설계


기본보장은 모든 회사가 동일하게 갱신형으로 진행됩니다. 하지만 암과 같은 질병의 진단비, 각종 수술비용, 입원일당 보상, 운전자 보장과 같은 특약의 경우에는 비갱신으로 준비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준비한다면 납입료의 상승을 줄여 장기적인 대비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 순수보장으로 준비하는 것이 유리


내가 낸 금액을 최대한 순수하게 보장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적립/환급 등을 최소한으로 줄여서 보장을 높이는 방식입니다. 실비는 적금이 아니기 때문에 가능한 저렴하면서도 보장은 높게 설계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이 방식으로 많은 분들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링크] 주요회사별 비갱신/순수보장 견적/가격 무료조회




◈ 가능한 여러회사의 설계를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같은 보장이라고 해도 회사마다 가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 또 회사별로 보장이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내게 가장 좋은 보장을 준비하기 위해서라도 여러 회사들의 견적/설계를 받아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여러회사들의 설계를 확인하고 싶다면 하단의 사이트를 통해서 알아보는 것이 효과적이니 이를 활용해보세요.



의료실비전문사이트 [바로가기]


국내 주요회사 실손상품의 보장내용/견적을 한 곳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내게 유리한 회사들 2~3곳의 견적/설계를 E메일 등으로 요청해서 받아볼 수 있으며, 얼굴을 마주하면서 상담을 하지 않기 때문에 부담이 적어 많은 분들이 활용하고 있는 곳입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보험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