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내 스트레스 좋은 동료가 가장 좋은 해소방법

2016. 7. 26. 22:56
728x90

직장 내 스트레스 좋은 동료가 가장 좋은 해소방법





"일이 정말 힘들어도 같이 일하는 사람이 좋으면 일할 수 있겠는데, 

같이 일하는 사람이 정말 안 맞으면 일이 쉬워도 직장에 출근하기가 너무 싫고 스트레스 받는다."


직장인들은 이런 이야기를 하죠.

실제로 직장인들의 이직의 사유 중 대표적인 것이 "직장동료와의 불화"가 있을 만큼 직장내에서의 직장동료와의 관계는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 특히 바로 위의 직장 상사와의 관계가 좋지는 않더라도 나쁘지 않아야한다고 하죠.





직장 스트레스 직장동료와 함께 푸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같은 상황을 겪고 있는 가까운 동료끼리의 위로와 대화는 직장생활 중에 받은 스트레스를 크게 날려줄 수 있고, 큰 위안이 될수 있다고 합니다. 내가 이야기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잘 알고 있는 동료와의 대화는 큰 공감대를 만들 수 있고, 더욱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게 하죠.


또 가볍고 부담이 되지 않은 술자리나 커피타임과 같은 짧은 휴식은 바쁘고 힘든 업무 중에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출구가 되어지기도 합니다.


※ 또 이러한 경험을 가진 동료의 노하우나 경험담 그리고 응원을 받을 수 있어서 직장생활을 이어나가는데에도 많이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 점심을 먹은 뒤에 직장동료와 함께 20분 정도 가볍게 주위를 산책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좋은 햇빛 아래서 가볍게 산책을 하면서 가볍게 대화를 하는 것은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으며, 비타민 D의 생성이나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의 촉진에도 도움이 됩니다.





퇴근 후에는 나만의 취미생활을 가지는 것도 중요합니다.

혼자 활동하는 것보다 동호회를 가져서 함께 취미를 공유하는 것이 중요할 수 있다고 합니다. 퇴근 이후나 주말 시간에 나의 행복을 위한 취미생활을 가지고,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끼리 활동에 대한 대화를 나누면서 행복감은 높이고, 스트레스는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 직장내 취미활동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직장내의 여러 동료등과 친분을 쌓을 수 있고, 공동체 활동으로 인해서 서로 공통된 대화의 주제를 찾을 수 있어서 대화가 더욱 풍부해질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