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를 만드는 생활습관 어떤 것이 있을까?

2016. 7. 22. 22:59
728x90

변비를 만드는 생활습관 어떤 것이 있을까





배변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 이러한 증상들은 여러가지 이유로 발생되기도 되기도 합니다. 새로운 환경에 놓였을때 적응을 하지 못해서 며칠동안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지 못하는 경우도 있고, 스트레스나 다이어트로 인해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 여러가지 생활습관이 잘못되어서 발생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변비가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대인이 가지고 있는 변비를 발생하게 하는 생활습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하는데요, 잘못된 원인인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이러한 증상들은 쉽게 해결이 되기도 합니다.





■ 적게 먹는 다이어트 증

적게 먹으면으면 먹을수록 대변이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고 오랜시간 머무르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변은 점점 수분을 잃어 딱딱해지고 더욱 변을 보는 것이 힘들어지죠.


가능하면 체중을 감량한다면 먹는양을 조금 늘리거나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꼭 섭취해서 대변의 양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 물을 거의 안마신다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좋지만 사람에 따라서는 수분섭취를 잘 하지않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럴경우 대변이 딱딱해지기 쉬워서 변이 딱딱해져서 쉽게 변을 배출할 수 없는 상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가능하면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이뇨작용이 높은 술을 마시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스마트폰 사용

화장실에 변을 보기 위해서 스마트폰을 가지고 가는 것도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변을 보지 못한 상황에서 스마트폰을 오랜시간 만지면서 변기에 앉아있으면 변을 보는데에 보다 둔감해질 수 있기때문이고, 또 평소보다 오랜시간을 변기에 앉아있게 만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화장실에서는 변을 보는데 집중을 하고, 변을 보지 못했다면 10분이상 머무르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변을 참는 습관

욕구가 발생했지만 실외에 있다거나 혹은 화장실에 가기 귀찮은 상황에서 참는 행동을 반복하게 되어도 변비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상황이 반복되면 대변을 봐야하는 상황에도 욕구가 발생하지 않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욕구가 발생되었다면 가능한 화장실을 방문하는 과정도 필요합니다.




요즘은 운동부족도 변비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신체활동량이 적게되면 장의 운동의 기능이 낮아질 수 있기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하루에 30분 정도 산책을 하거나 적당한 근력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도 변.비를 예방하는데 필요한 습관이라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