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응원하는방법] 나에게 이 말을 하면 스트레스를 줄이고 용기를 얻는다

2025. 3. 4. 01:17
728x90

유튜브를 보면 어떤 자신감 넘치는 분이 거울을 보면서 말을 하는 영상이 유행을 하기도 했었죠.

어떤 분들은 다른 사람이 아침에 화장실에서 저러는게 웃기다는 이야기를 하기도 하고 어떤 분들은 저런 말을 하고 나면 자신감이 생길수도 있겠다고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의견들이 있지만 대부분의 분들이 저런 말을 하는 것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받아들인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이런 긍정의 말로 나를 응원할 수 있는 그런 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말이 가진 힘이 있다는 것은 많이 알려졌습니다.

올림픽 경기에서 "나는 할 수 있다."라는 말을 반복적으로 되내이면서 입으로 말을 하고 그리고 시합을 나가 이기거나 성공을 하는 케이스는 정말 많이 봤는데요, 스스로가 의심되거나 걱정이 될 때 이런 말을 하게 되면 흔들림이 멈추기도 하고 조금 더 용기를 얻을 수 있게 되기도 합니다.

 

이처럼 나를 돕는 그런 말을 직접 입으로 내뱉는 것은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나는 나를 통제할 수 있고 생각과 감정도 통제할 수 있다.

나의 오늘은 차분하고 즐겁고 행복할 것이며 나는 그것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

내가 해야할 일들을 잘할 것이라고 믿고 나는 그 것을 할 능력이 있다.

어제의 나 보다 오늘은 나는 더 발전된 사람이다.

나는 행복할 권리가 있고 그럴 자격이 있는 사람이다.

 

등과 같은 자신감이 넘치고 긍정적인 생각을 입 밖으로 내 뱉게 되면 그 다음에는 그 말의 힘으로 인해서 더욱더 긍정적이고 도전적이며 책임감이 넘치고 행복한 사람이 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많은 성공한 사람들이 아침에 일어나서 거울의 자신을 보면서 이런 말을 한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말들이 스스로에게 자신감과 용기를 주며 스스로를 더 믿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보면 부끄럽단 생각을 할 수 있는 행동이기도 합니다.

근데 이런 행동을 반복하고 아침마다 스스로에게 힘을 주는 행동을 하게 되면 일상이 많이 달라질 수 있을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런 행동을 반복을 하게 되면 스스로를 더 믿게 되고 사랑할 수 있게 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마치 운동선수들이 경기를 하기전에 하는 긍정의 루틴처럼 자리를 잡게 되면 내 일과 노력에 더 힘이 되는 아침을 매일 반복하게 될 수 잇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