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감량할때 달걀 계란을 먹는 분들이 많은 이유

2015. 5. 25. 23:40
728x90

체중감량할때 달걀 계란을 먹는 분들이 많은 이유




살빼는 분들의 도시락이나 식단을 보면 꼭 빠지지 않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계란인데요. 대부분의 분들이 계란을 꼭 삶아서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단백질이나 영양성분이 풍부하고, 건강해진다는 이미지도 있고, 칼로리도 낮고 포간감은 높은 음식이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또한 조리하는 방법이 쉽고, 휴대가 쉬운것도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체중감량시 도움이 되는 계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계란 체중감량에 정말 도움이 될까?


네. 체중감량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아침을 잘 먹지 못하는 분들이 아침에 달걀을 2개정도 먹게되면 든든함 뿐만 아니라 체중감량의 효과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계란은 많은 분들이 알고있는 것처럼 고단백의 음식입니다. 단백질은 소화에 시간이 걸리기때문에 식욕에 대한 생각을 줄여주기도 합니다. 가볍게 간식으로 계란을 먹게된다면 식욕이 줄어들기때문에 체중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조리방법은 삶은 달걀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콜레스테롤 걱정해야하나?


예전부터 달걀의 콜레스테롤 걱정때문에 하루 2~3알 정도만 먹는다는 분들이 있었는데요. 근래의 결과에 다르면 달걀의 콜레스테롤과 인체의 혈중 콜레스테롤과 연관이 없다는 연구발표도 있고, 많은 분들이 튀기거나 기름에 후라이를 하지 않는다면 크게 걱정할 필요도 없다고 할만큼 요즘은 콜레스테롤에 대한 걱정은 많이 줄어든 편입니다.






■ 배고플때는 계란과 고구마등 당지수(GI)가 낮은 음식이 좋습니다.


당지수가 높은 음식수록 빠르게 다시 허기가 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면요리입니다. 면요리나 빵 등을 먹게되면 평소보다 빨리 허기가 지게되는 것도 바로 당지수가 높기때문입니다. 계란과 고구마등은 당지수가 낮은 음식이고 포만감이 높기때문에 허기를 지우는데 도움이 되고, 다시 빠르게 허기가 지지 않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당지수가 높은 음식보다는 당지수가 낮은 음식이 허기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