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스트 하우스의 장점과 단점

2015. 2. 8. 23:38
728x90

게스트 하우스의 장점과 단점




여행에 대해서 관심이 있는 분들은 요즘 많은 분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게스트 하우스라는 숙박에 대해서 하번쯤 들어보셨을 듯 합니다. 구성에 따라서 적지않은 인원이 공동의 방에서 함께 잠을 자고 공동 화장실 샤워실등의 공동 활동을 하는 저렴한 금액의 숙박입니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과 함께 여행중 잘 모르는 사람들과의 친밀한 관계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하는 기대감을 가지게 합니다. 이러한 게스트 하우스는 이러한 집단 생활로인한 큰 장점이 있을 수 있고 반대로 큰 단점이 존재할 수 있기때문에 충분히 고려해야하는 곳입니다.





■ 게스트 하우스가 가지는 장점


1. 저렴한 가격

1인당 1만원대나 2만원 초반의 금액


2. 다수의 처음보는 인원과의 인연이 발생할 수 있다.

여행중에 여행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고 정보를 나누기도 하고, 함께 어울리면서 함께 시간을 보내거나 간단한 파티가 발생할 확률이 작지만 존배합니다.


3. 게스트하우스 서비스

간단하게 주위의 정보를 얻을 수 있거나 가이드를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간단한 아침식사를 제공하는 곳이 있러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 게스트 하우스가 가지는 단점


1. 공동숙박으로 인한 불편함

밤늦게 들어왔다 나가거나, 코를 골거나 부시럭거리거나 정말 잠을 자는데 방해될 요소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실제로 이러한 것에 민감하신분들은 게스트 하우스를 예약하고도 다른 개인 숙박을 얻어 나가는 경우도 종종있씁니다. 


2. 도난의 불안함

실제로 도난을 방지하기 위해서 프론트에 귀중품을 보관받거나  락커를 제공하는 곳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것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것이 없는 곳에서는 도난에 대해서 걱정을 하는 분의 경우에는 이러한 곳에서 불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통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게스트 하우스를 다니면 친해지는 경우가 있는데 밤새도록 술을 마시거나 새벽까지 술을 마시는 경우가 있어 술취한 사람들에 대한 폭력과 공포에 대한 두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에 민감하신 분의 경우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라이프/취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