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에 좋은 음식 어떤 것이 있을까요?

2014. 9. 7. 20:33
728x90


| 소화가 잘 되게 도움을 주는 좋은 음식 알아보자



추석 명절 맛있는 음식 기름진 음식으로 인해서 소화가 잘 되지않는 느낌을 가지게 되거나 속이 더부룩한 느낌을 가질 수 있는데요. 이럴때 소화제를 하나 먹어서 좀 해소하고 싶을때 약이 없다면 난감하게되죠. 근데 이때 소화를 돕는 음식을 먹게된다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이러한 음식을 많은 양의 음식을 먹게될때 함께 먹거나 중간에 같이 먹게되면 더 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소화가 잘되게 돕는 음식을 알아볼까 합니다.



소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1 매실

매실이 소화에 도움이 되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죠. 매실을 먹게되면 식중독과 배탈에 도움이 되기때문에 여름에 가까이 두고 마시는 것이 크게 도움이 됩니다. 매실을 먹게되면 위액분비를 촉진시켜주고,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음식입니다. 


소화촉진과 함게 매실에는 항균성분이 있어서 식중독등에 크게 도움이 되기때문에 과식하게 되는 날에는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2 무

무 역시 소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소화가 잘 되지 않을때 동치미 등을 마시게 하거나 무즙을 갈아서 먹기도 하는 민간요법이 있었다고 하죠. 무안에는 소화효소가 많이 들어 있어서 무를 먹게 되면  소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밀이나 보리 메밀같은 음식을 먹을때에 무를 갈아서 넣거나 무절임을 넣어먹기도 합니다.


소화가 잘 되지 않을때는 무를 먹으면 좋습니다. 디아스제는 전분 소화 효소가 있어서 떡등을 먹었을때에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과식을 할 것 같은 설날, 추석등의 명절에는 소화제를 상비약으로 가지고 있어도 좋습니다.]




소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기타


몸을 따뜻하게 보호해주는 생강, 위를 보호해주는 양배추, 소화를 촉진하는 사과등 역시 소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명절에 사과등을 디저트로 잘 먹게되면 소화를 진행하는데에 크게 도움이 되고, 생강역시 차등으로 마실때 몸을 보호하기때문에  이러한 음식을 디저트로 챙기는 것도 소화가 잘 되게 도움이 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가장 좋은 예방법은 과식을 하지 않고, 꼭꼭 씹어먹는 습관이라고 합니다. 

음식을 먹을때는 천천히 먹으면서 여러가지 음식을 골고루 잘 먹고, 소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함께 먹게 된다면 소화에 더 좋은 효과를 보이지 않을까 싶네요.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