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평 빌라포장이사 비용 어마정도 할까?

2023. 2. 18. 02:05
728x90

포장이사.

말 그대로 직원이 포장을 하고 이사를 하는 곳에 도착해서 포장을 풀때까지의 이사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사를 포장이사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일을 하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이사비용이 조금 더 높은 편이며 인건비가 많이 들기 때문에 비용이 짐만 옮겨주는 다른 이사에 비해서 높은 편입니다.

 

 

<24평 빌라 포장이사 얼마정도 할까?>

 

이사 비용은 얼마라고 이야기하기가 힘듭니다.

그 이유는 이사 비용은 여러가지 변수들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1. 이삿짐의 부피와 무게

2. 이동하는 거리

3. 특수차량 사용

4. 기타비용

 

등이 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명확하게 얼마라고는 이야기하기는 힘들죠. 그래도 평균적으로 이야기하자면 대략 100만원~160만원 사이로 이사를 할 수 있기도 합니다. 물론 짐이 많고 이사거리가 멀면 200만원 이상이 될 수도 있겠죠.

 

tip 이사는 날짜에 따라서도 가격이 많이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여러업체에 견적을 받아봐야 정확합니다.>

 

 

얼마전 커뮤니티에서 같은 건물 꼭대기층으로 이사하는데 돈을 130만원을 부르더라 이게 맞는 비용인가? 라는 글이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글 내용만 봐서는 비용은 조금 높은 편인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차량의 이용이나 여러가지 비용이 들지 않는데 비해서 그 가격이 높게 나왔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다른 곳에 견적을 알아보라고 했더니 다른 곳은 60만원에 해주기로 했다는 글로 마무리 되고 글이 지워지기도 했는데요,

 

이처럼 업체마다 가격을 산정하는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환경이라고 해도 가격이 많이 달라지게 될 수 있으니 최소한 3곳 이상에는 견적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저렴하게 포장이사하는 방법>

 

 

이사를 저렴하게 하는 방법은 크게 몇가지가 있습니다.

위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여러 업체들을 비교하고 가격을 살펴보면서 가격이 낮고 서비스와 평가가 좋은 곳을 선택해서 하는 방법도 있으며 그 외의 방법으로도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1. 이삿짐 줄이기

이사비용은 이삿짐에 따라서 많이 달라지게 됩니다. 그래서 짐이 많으면 비용이 높아지고 낮으면 가격은 낮아지게 되는 것이죠. 버릴 물건은 미리 버리고 정리할 것은 정리하게 되면 가격은 많이 줄어들게 될 수 있습니다.

 

2. 날짜 잘 정하기

이사는 요일이나 손없는 날에 따라서 가격이 크게 2배 3배 차이가 나기도 한다고 하죠.

연휴중에 있는 손있는 날에 이사를 하려면 일반적인 비용보다 최소 20%는 더 줘야한다고 생각을 시작하고 이사를 해야합니다. 반대로 이야기하면 이런 날을 피해서 이사를 한다면 비용이 높아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이사비용비교사이트 바로가기 클릭!

 

3. 추가비용에 대해서 미리 알아보기

이사를 할 때 75인치 이상의 대형 TV의 이전은 잘 해주지 않기도 합니다.이럴 때에는 사설업체를 통해서 이동하거나 본인이 직접 이동을 해야하는데, 이 비용에 대해서 미리알아둔다면 조금 더 저렴하게 진행을할 수 있습니다. 견적을 받을 때 이런 이전설치를 해야하는 가전제품들의 가능여부나 비용을 확인하지 않는다면 당일에 문제가 카져서 큰 비용을 지출 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4. 계약서 작성

요즘 이사 당일에 덤탱이를 맞았다는 말이 가끔 들리죠.

견적을 받을 때와 다르게 이상한 추가비용이 청구되고 그것을 입금해야 이사를 해준다고 해서 억울하지만 수십만원의 손해를 봤다는 글.

 

이렇게 되는 이유가 계약서를 제대로 작성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견적을 받고 계약서를 쓸 때 구두로 해준다고 한 것들을 입증할 수 없기 때문에 큰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것이죠.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세부적인 사안에 대해서도 계약서에 명시해야합니다. 말로 하는 약속은 믿지마세요.

 

 

오늘은 24평의 빌라의 포장이사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이사에 대한 비용은 본인의 상황에 따라서 그 가격이 많이 차이가 나는 만큼 여러 곳의 견적을 살펴보는 것이 좋으며, 여러가지 Tip을 바탕으로 그 비용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사도 하나의 계약으로 이뤄지는 만큼 계약서를 꼼꼼하게 작성하는 것은 물론 이사를 하는 업체가 정식업체인지, 각종 보험가입업체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입금하는 입금자의 이름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진행해야 문제를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을 마지막으로 글을 줄이려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