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직장인의 아침식사로 좋은 바나나와 계란

2017. 7. 10. 23:16
728x90

바쁜 직장인의 아침식사로 좋은 바나나와 계란




아침 일직 일어나서 출발해야하는 직장인들은 아침을 거르는 날이 많습니다.

근데 아침을 거르게 되면 에너지가 충분하게 보충되지 못해서 예민해지거나 업무능률이 떨어지기 때문에 간단하게라도 아침을 챙겨먹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아침에 시간이 정말 없는 분들도 먹을 수 있는 아침식단메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바나나와 계란 그리고 두유


바나나는 껍질을 까서 먹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아침에 대용식으로 많이들 섭취하고 있습니다. 바나나에는 탄수화물과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래가질 수 있으며 트립토판이나 마그네슘이 풍부해서 오전의 긴장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다만 바나나만 먹는다면 영양이 부족해질 수 있기 때문에 계란요리나 견과류 그리고 두유 등을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의 경우 후라이를 해서 먹어도 좋지만 삶은 계란을 전날 준비해서 먹으면 되기 때문에 바쁜 아침에도 먹기 좋은 식사 메뉴이기도 합니다.


※ 아침에 우유를 먹으면 속이 불편해지는 사람의 경우 두유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두유액의 함량이 높고 당이 낮은 것을 선택한느 것이 좋습니다. 우유를 먹어도 괜찮은 분들은 우유를 먹어도 좋습니다.





▶ 아침을 꼭 드세요.


잠시 몇분만 준비만 한다면 가볍지만 충분한 한끼를 먹고 출근을 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의 경우 가격도 저렴하고 준비가 쉽지만 영양이 정말 풍부한 식품이며, 계란은 여러가지 성분들이 충분하게 들어있는 식품이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아침식사를 준비한다면 그 시간은 정말 짧을 수 있습니다.


※ 바나나나 토마토 계란 통곡물 식빵 등등 조리과정 없이 아침에 먹을 수 있는 간편한 음식들의 조합으로 충분히 좋은 아침식사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음식 그리고 아침에 먹어도 부담없는 음식을 골라서 아침메뉴를 짜보세요.


이것저것 귀찮다면 아침에 시리얼에 두유(우유) 그리고 과일 하나를 먹어도 충분한 아침한끼가 될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