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들 보다 발냄새가 많이 나고 심한 이유는 분명 있다

2017. 7. 4. 23:25
728x90


다른 사람들 보다 발냄새가 많이 나는 이유는 분명 있다




여름이 되면 발에서 냄새가 많이 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 냄새 때문에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식당을 포기해야하는 등의 어려움이 발생하면서 삶의 질이 떨어지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근데 이렇게 발냄새가 심한 분들의 경우 공통점이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이 발냄새가 심한분들이 가진 공통점을 이야기해보고 그 부분을 해결해서 발냄새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첫번째, 발에서 나는 땀

두번째, 발의 각질


발냄새는 크게 이 두가지 문제로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발에 땀이 나게 되면 발의 세균이 각질을 분해하면서 냄새를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땀이 많이 나거나 비가 많이 와서 습도가 높은 여름에 발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질이 발에 많은 경우에도 냄새가 심해질 수 있는데요, 각질이 많아서 분해가 많이되는 만큼 그 냄새가 심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무좀이 있어도 발냄새가 심해질 수 있는데요, 발에 곰팡이 균 역시 발의 각질을 영양분으로 삼기 때문에 무좀이 있는 분들의 경우 발냄새가 심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해소하는 것이 발냄새를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발을 뽀송뽀송 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정말 중요한데요, 여름에 발을 씻으면 꼭 뽀송할 때 까지 말리는 것이 좋으며 발바닥에 각질이 두꺼워 지지 않게 발로션 등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일상생활을 할 때 통풍이 잘 되는 실내화를 신어서 발에 땀이 차지않게 조절하는 것이 좋으며 이 것이 힘들다면 양말을 갈아신어서 발이 습하지 않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신발은 여러개를 번갈아 신는 것이 좋으며 신지않는 신발은 일광소독을 자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발냄새를 제거하는 제품등을 신발에 뿌려놓고 신는 것도 많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니 발냄세가 신발에 배지 않게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무좀이 심하면 발냄새도 심할 수 있으니 무좀을 치료하는 것도 증상을 해소하는데 많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