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귀냄새가 독하고 심해졌다면 식단을 바꿔보자

2016. 6. 10. 23:03
728x90

방귀냄새가 독하고 심해졌다면 식단을 바꿔보자




냄새가 심한 방귀는 스스로를 괴롭게 하기도 하지만 주위사람들을 괴롭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회사나 학교에서나 혹은 엘리베이터에서 방귀를 뀌는 경우에는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기도 하고 스스로도 부끄러움이 발생하기도 하죠.


평소에는 이렇게 냄새가 심하지 않았는데 어느순간부터 방귀의 냄새가 많이 독해졌다면 그 이유는 분명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궁금한 분들을 위해서 독해진 방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고약한 방귀냄새가 나는 이유부터 알아보자


고기를 많이 먹은 사람의 경우 독한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장에서 서식하는 세균들은 단백질이나 지방의 찌꺼기를 분해하면서 유황이 섞인 가스나 지방산이 섞인 가스를 배출하게 됩니다. 이러한 것들은 심하고 독한 냄새를 가지고 있는데, 이러한 가스로 인해서 방귀 냄새가 심하게 되는 것이죠.


그 외에는 제대로 큰 볼일을 보지 못하게 되는 상황에서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방귀가 나오면서 변의 냄새가 같이 묻어서 나오기 때문에 냄새가 역하고 심해질 수 있다고 하네요.






● 어떻게 이런 방귀냄새를 약하게 할까?


단백질과 지방이 든 음식을 조금 줄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것처럼 달걀과 같은 음식을 평소보다 많이 먹거나 혹은 육류의 섭취가 평소보다 많았다면 이러한 것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와 과일등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러한 식습관만 교정하더라도 방귀냄새가 많이 독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변비가 있는 분들이라면 변비를 해소할 수 있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주로 섭취하거나 아침에 일어나서 물을 한잔마시는 등의 생활습관으로 방귀냄새를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방귀가 자주나는 분들의 경우 빨리 음식을 먹거나 탄산음료, 껌을 먹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습관들은 먹을때 침과함께 공기가 함께 내장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방귀가 평소보다 많이 나올 수 있다고 하네요. 만약 방귀가 계속 나온다면 이러한 것들을 내가 즐겨서 그런게 아닐까 의심은 해 볼 필요가 있지않을까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