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나 커피를 마시면 입냄새가 많이 나는 원인은 뭘까

2015. 9. 28. 23:14
728x90

우유나 커피를 마시면 입냄새가 많이 나는 원인은 뭘까




커피나 우유를 즐겨마시는 경우 잘 처리하지 않게되면 입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이러한 음식을 섭취한 뒤에 잠을 자거나 활동을 오래할 경우에는 그 냄새가 더 많이 나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에는 다른 사람을 만나는 것도 조금 부담스러워져서 빠르게 냄새를 지우고 싶어하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입냄새가 많이 나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유독 우유와 커피를 마신 다음 날 아침엔 입냄새가 강할까?


밤새 잠을 자는 동안에 입안의 침이 말라서 입안이 건조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유나 커피를 마신 뒤 잠들게 되면 입안의 단백질이 분해되는 과정에서 냄새가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우유가 분해되면서 나오는 황화합물은 사람들에게 좋지않은 냄새가 나게 됩니다.


커피 역시 생크림이나 우유 등이 들어가기때문에 입냄새가 나게 되고, 커프 특육의 향 때문에 입냄새가 더 거북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 이렇게 입냄새가 나는 것을 예방하려면 물로 입안을 헹구세요.


입안에 남아있는 우유의 찌꺼기나 커피의 찌꺼기가 완전히 없어질 수 있게 물로 입안을 깨끗하게 가글하는 것 만으로도 많은 냄새를 잡아줄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양치를 하는 것이지만 일반적으로 물을 천천히 마시면서 입안을 깨끗하게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잠들기 전이라면 꼭 양치질을 하는 것이 치아나 잇몸의 건강을 위해서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녹차를 자주 마시는 것도 입냄새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녹차에는 폴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입냄샐르 없애거나 입안을 상쾌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녹차 등을 마시게 되면 입안을 청소하기때문에 입안의 단백질 찌꺼기를 제거하는데에도 많이 도움이 됩니다.






◇ 참고로 입안에 냄새가 나게되고 충치발생에 가장 영향력이 큰 커피종류는 "카라멜 마끼아또" 종류의 달달한 시럽과 우유 등등이 모두 들어있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시럽등은 끈적해서 치아에 잘 달라 붙고, 우유의 단백질로 인해서 입안에서 냄새가 날 수 있기때문이라고 하네요.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