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이나 시험 발표등 중요한 일 앞에서 긴장푸는방법

2014. 10. 16. 23:17
728x90

면접이나 시험 발표등 중요한 일 앞에서 긴장푸는방법




중요한 사람과의 만남 혹은 일을 앞두고 너무 긴장을 해서 자신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한 적이 많지 않을가 합니다. 저역시도 그러한 경험이 많은데요. 특히 학창시절의 실습시간과 발표시간등에는 긴장감때문에 할말을 제대로 하지못하고, 해야할말을 얼버무리게 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또 긴장감때문에 너무 빠르게 이야기를 해서 망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중요한 일들 앞에서 긴장을 하지 않고, 떨지않는다면 보다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겠죠? 오늘은 중요한 일을 더욱 잘하기 위해서 긴장을 푸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많은 연습이 긴장을 줄여주고 자신감을 만들어 줍니다.

거울을 앞에다 두고 해야할 이야기를 반복적으로 이야기해보거나 충분히 읽고, 시간을 체크하고 발음이나 여러가지 모습들을 체크하면서 연습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뒤에 가족이나 친구 팀원등을 불러놓고 사람들앞에서 연습을 해보는 것이죠. 또 이러한 연습 이 후에도 반복적으로 연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이 발표나 면접에서 해야할 말등이 익숙해진다면 점점 압막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많은 상황에 대해서 연습을 하게 된다면 긴장은 분명 줄어들 것이니다.



▣ 명상과 심호흡으로 마음을 정리해보세요.

심호흡을 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천천히 내뱉는 호흡을 지속하는 것만으로도 긴장된 마음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음이 차분해지면 신체적인 부분도 함께 좋아지게 되겠죠. 모 수영선수등의 경우에는 차분해지는 음악을 들으면서 마음을 안정화 시킨다고 하고, 누구는 명상을 통해서 마음을 안저화해서 긴장을 줄이려고 노력한다고 합니다.


자신에게 가장 좋은 방법으 찾아서 마음을 안정시키는 연습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 화장실에 다녀오기.

중요한 일을 앞두고 화장실을 먼저 다녀온느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물을 가볍게 한잔 마시는 것이 좋구요. 화장실에서 볼일을 봄으로써 면접도중에 발생할 일에 대한 걱정을 줄이고, 물을 마심으로써 신체를 차갑게 만들고 정신을 또렷하게 만들 수 있으며, 목소리가 갈라지거나 나쁘게 들리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꼭 중요한 일을 앞두고는 잠시 화장실에 다녀오는 것도 좋은방법입니다.



▣ 우황청심환보다는 껌을 추천합니다.

긴장감을 해소하기 위해서 우왕청심환을 드시는 분들이 간혹 있습니다. 근데 이보다는 껌을 씹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껌을 씹게되면 뇌를 화성화시켜서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혀줄 수 있다고 합니다. 또 혹시나 모를 구취를 예방할 수 있기때문에 상대방에게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물론 면접과 중요한 일을 진행하면서 껌을 씹으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중요한 일 직전까지만 씹어도 충분하게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잠을 잘 자고 밥도 잘 먹어야합니다.

잠을 잘자는 것도 꼭 필요한 일입니다. 잠을 잘 자지못한 사람은 얼굴에서 티가나고, 행동에 어느정도 그 모습이 보이기때문입니다. 또 잠을 못자게 되면 수면부족으로 인해서 신체나 정신의 능력이 낮아질 수 있으니 이러한 부분도 생각할 필요가 있겠죠? 


오전에 중요한 일이 있다면 꼭 아침을 먹고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을 먹지 않으면 신체의 능력이 저하가되고, 특히 뇌의 활동이 저하가 되 수 있으니 꼭 아침을 먹고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