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를 먹으면 냉면이나 밥이 당기는 이유와 먹으면 안좋은 이유

2022. 12. 20. 21:26
728x90

고기를 한 참 먹은 뒤에 만족감이 들면,

많은 분들이 밥과 찌개를 시켜서 먹거나 냉면을 시켜서 마무리 해서 먹기도 합니다. 식당에 따라서는 식후에 먹는 강한 맛의 라면을 판매하기도 하죠.

 

이처럼 많은 분들이 고기를 구워 먹은 이후에 밥이나 면을 챙기는데요, 왜 그렇게 될까요?

 

 

■ 고기를 배터지게 먹었어도 밥, 왜 그럴까?

 

이는 한국인의 대다수가 탄수화물에 어느정도 중독이 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늘 탄수화물을 먹고 지내다보니 탄수화물을 먹어야 배가 부르고 만족도가 생긴다는 이야기죠. 그래서 회나 고기와 같은 단백질을 먹었어도 허전하다고 느껴셔 탄수화물인 밥을 챙겨서 먹거나 라면이나 냉면을 챙겨서 먹게 되고, 그 것을 먹고 난 다음에서야 심리적인 포만감이 느껴지고 만족도가 느껴지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식당에서도 이런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고기를 파는 식당들을 보면 밥을 마무리로 볶아주는 경우가 많거나 밥이나 라면을 파는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그리고 족발이나 보쌈같은 음식들은 쟁반국수를 줘서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합니다.

 

 

■ 근데 왜 고기를 배부르게 먹고 밥까지 먹으면 안좋다는 걸까?

 

이는 여러가지 이유들이 있지만 넘치는 칼로리 섭치에 탄수화물 폭탄까지 뱃속에 들어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고기를 먹어서 충분한 칼로리를 섭취한 뒤에 밥이나 냉면과 같은 음식을 먹게 되면 먹은 음식 + 식사가 더 추가되기 때문에 많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하게 됩니다.

 

그리고 섭취하는 음식의 대부분의 구성은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칼로리와 함게 혈당을 높이는 영향을 미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습관이 유지가 되면 체중이 늘어나고 체지방이 늘어날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나이가 있고 혈당관리에 신경을 써야하는 사람에게는 부담이 될수 있습니다.

 

 

특히 이렇게 먹는 것은 대부분 저녁.

저녁을 먹은 이후에는 활동량이 매우 부족해지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과다한 양의 칼로리를 섭취하고 탄수화물까지 섭취하게 되면 체지방이 늘어날 가능성이 높게 됩니다.

 

비만이 될 가능성이 높은 식사법이라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저녁에 배부르게 고기를 먹었다면 밥이나 면 그리고 빵과 같은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을 줄이는 것이 체중을 조절하고 건강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