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식을 먹으면 공부와 일을 평소보다 못하고 실수를 많이 한다

2021. 4. 13. 03:16
728x90

야식을 먹으면 공부와 일을 평소보다 못하고 실수를 많이 한다

 

 

요즘 야식을 즐기는 분들이 많죠.

특히나 밤의 약속이 없는 분들도 많아서 자기 전에 야식에 맥주 한잔 하고 주무시거나 혹은 잠이 안와서 밤에 라면을 먹거나 배달음식을 시켜먹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야식 때문에 학생들의 공부나 직장에서의 업무도 많은 영향을 받는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왜 야식을 먹으면 일이나 공부가 안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야식을 먹으면 컨디션이 최악이 되는 이유

 

전날 배가 부르게 자극적이고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게 되면 다음날 아침부터 컨디션이 매우 안좋게 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여러가지 인데요,

 

1. 수면의 질 저하

2. 수면시간이 줄어들고

3. 전날 먹은 음식으로 속이 불편하거나 복통 설사

4. 두통이 발생하거나

5. 음주로 인해서 컨디션 저하

 

등등 여러가지의 신체적인 문제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뿐만이 아닌데요,

야식을 배터지게 먹고 술을 마신 다음날은 정신적으로도 많은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장 큰 것은 어제 먹은 음식들에 대한 죄책감들이라고 합니다.

 

평소에 야식을 줄이고자 하거나 체중을 줄이고자 하는 분들이 야식을 시켜먹은 경우 그 행위에 대한 죄책감이 커지기도 하고 스스로에게 수치심을 느끼게 되면서 평소보다 더 예민하고 감정적인 행동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기분은 더욱 더 자극적인 야식을 생각나게 하면서 상태가 매일매일 더 심각해질수도 있다고 하네요.

 

 

음식을 먹는 것은 신체의 컨디션과 정서적인 부분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만큼 규칙적인 식사 그리고 너무 자극적이지 않은 식사를 할 수 있게 평소에 노력하는 것이 중요할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