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마시게 되는 믹스커피 하루 적정량은 몇 잔?

2017. 6. 27. 23:15
728x90


매일 마시게 되는 믹스커피 하루 적정량은 몇 잔




아침에 일어나면 커피를 한 잔 마시면서 하루를 시작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업무나 학업 중간 중간에 한잔 식사 후 한잔 등을 마시는 등 생각보다 많은 양의 커피를 마시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한국인의 경우 믹스커피를 즐겨마시게 되는데요, 오늘은 이 믹스커피를 하루에 몇잔까지 마시는 것이 좋을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성인 기준 하루 4잔 이하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커피속에는 카페인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을 많이 먹게 되면 몸에 좋지않고 수면에도 방해가 되기 때문에 많이 먹지않게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믹스커피의 경우에는 크림과 설탕 등의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하루 4잔이상을 먹지않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 믹스커피 1잔에는 대략 7g 정도의 설탕이 들어있습니다. 이 양은 생각보다 많은 양이여서 4잔만 마셔도 하루 권장 섭취량인 25g을 넘게 섭취하게 될 수 있습니다.





▶ 커피를 자주 먹게 된다면 "블랙으로 연하게"


커피를 자주 마시는 분들이라면 가능한 연하게 블랙으로 타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블랙으로 마시게 되면 설탕이나 지방의 섭취가 없어 당분섭취에 대한 걱정을 하지않아도 되며, 커피를 연하게 먹게되면 한번에 마시게 되는 카페인의 양이 크게 줄어서 카페인을 과다섭취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성인 기준 하루 카페인 최대섭취량은 400mg라고 합니다.





▶ 커피를 많이 마신다면 물도 함께 많이 마셔주세요.


적지않은 분들이 커피를 통해서 수분을 섭취하기 때문에 물은 적게 마셔도 좋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실제로는 커피를 마시는 만큼 물도 많이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커피에는 이뇨작용이 있기 때문인데요, 커피를 마시면서 물도 함께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 커피를 즐겨마시는 분들의 경우 "에너지음료"를 마실 때나 초코우유를 마실 때 카페인의 함량을 살펴보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에너지 음료의 경우 고카페인인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먹기 전에 이를 꼭 살펴보고 카페인을 과섭취하지 않게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